ADVERTISEMENT

손님이 택시에 놓고내린 스마트폰 사들인 장물업자 구속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대전 동부경찰서는 2일 택시기사들에게 손님들이 놓고 내린 스마트폰을 사들인 혐의(장물취득)로 이모(33)씨를 구속하고 김모(20)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이들에게 휴대전화를 넘긴 택시기사 임모(38)씨 등 3명도 불구속 입건했다.

이씨는 지난달 19일 오후 11시쯤 대전시 중구 유천동의 한 도로에서 임씨에게 7만원을 주고 스마트폰 1대를 건네받아 팔아넘기는 등 스마트폰 13대(시가 926만원 상당)을 사들인 혐의를 받고 있다. 이씨는 자신이 직접 범행에 가담하지 않고 일당 5만원에 김씨를 고용한 뒤 도로에서 불빛으로 신호를 보내는 수법으로 택시기사들에게 스마트폰을 넘겨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씨는 스마트폰 1대당 3만~7만원씩 구입한 뒤 또 다른 장물업자에게 1대당 15만원에 팔아 넘겼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이씨는 스마트폰을 팔아 넘긴 업자에 대해서 입을 열지 않고 있다.

경찰은 특정 택시가 김씨에게 스마트폰을 넘기는 CC(폐쇄회로)TV 영상을 확보, 택시기사를 검거한 뒤 도로에서 스마트폰을 건네 받던 이씨와 김씨를 잇따라 붙잡았다. 현장에서 압수한 스마트폰을 주인에게 돌려줬다. 경찰은 이씨를 상대로 여죄를 조사하는 한편 범행에 가담한 택시기사가 더 있는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대전=신진호 기자 shin.jinh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