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TONG] 불닭볶음면 까르보나라 만들기

TONG

입력

업데이트

중독성 강한 매콤한 맛의 불닭볶음면은 라면 애호가와 매운맛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속이 느끼하거나 스트레스 받을 때 불닭볶음면이 생각나죠. 라면 봉지에 있는 조리법이 아닌 나만의 방법으로 불닭볶음면을 만드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불닭볶음면이 맛있지만 ‘너무 매워서 먹는 게 고통스럽다, 조금만 덜 매워도 좋을 것 같다’ 이런 분들 많으셨죠? 그래서 다양한 레시피 중 불닭볶음면 까르보나라를 만들어보려 합니다. 불닭볶음면의 변신, 더 순하고 부드러운 맛의 ‘불닭볶음면 까르보나라’로 더 맛있게 먹어보죠.

준비물

불닭볶음면 1개, 우유 200ml, 계란 노른자 1개, 작은 양파 1개, 베이컨 3장, 슬라이스 치즈 1장, 청양고추 1개, 각종 조리도구

*사실 정해진 양은 없고요, 취향에 따라 적절히 조절하세요.


만드는 방법

  1. 양파를 반달 모양으로 썰어줍니다.(통이는 양파가 커서 1/2개만 넣어줬는데 많이 먹고 싶은 사람은 더 넣어도 돼요~)
  2. 청양고추 1개를 챱챱 썰어줍니다. 매운맛이 싫은 사람은 패스!
  3. 베이컨도 챱챱챱 썰어줍니다.
  4. 기사 이미지

    프라이팬에 베이컨과 양파를 넣고 볶아줍니다.(이때 마늘을 넣으면 더 풍부한 향을 맛볼 수 있어요. 통이는 마늘이 없어서 패스!)

    양파와베이컨볶아볶아

  5. 재료가 익으면 우유 200ml를 한 번에 넣습니다.(더 부드러운 맛을 원하면 우유를 더 넣어줘도 됩니다)
  6. 우유가 끓는 동안 냄비에 면을 넣고 2분 30분 정도 삶아냅니다.
  7. 삶은 면을 체에 건지고, 우유가 한소끔 끓으면 치즈 1장을 넣습니다.
  8. 계란 노른자를 넣고 쉐킷쉐킷!
  9. 대망의 불닭볶음면 양념 투하! 우유와 치즈 덕분에 많이 맵지 않으니 과감하게 다 넣기로 합니다.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도 넣고 쉐킷쉐킷 섞어줍니다.
  10. 기사 이미지

    면을 넣고 양념과 하나가 되게 익혀줍니다. 초간단 불닭볶음면 까르보나라 완성!!

불닭볶음면 특유의 극강의 매운맛보다는 로제 파스타, 혹은 투움바 파스타에 불닭볶음면 양념의 매운맛이 가미된 느낌입니다. 일명 맛있게 매운맛! 이것도 먹기 힘들다 싶으면 우유와 치즈, 야채를 더 넣고 청양고추는 빼세요. 불닭볶음면 양념은 2/3만 넣고요. (단, 그냥 까르보나라가 될 수도 있음.)

기사 이미지

불닭까르보나라에 김밥 찍어먹으면 앙~기모띠!

글=한은정 기자 han.eunjeong@joongang.co.kr
영상=전민선 인턴기자

[추천기사]

[통DIY] 미리 만드는 밸런타인데이 숟가락 초콜릿

숟가락_초컬릿_발렌타인데이

▶10대가 만드는 뉴스채널 TONG

바로가기 tong.joins.com

Copyright by JoongAng Ilbo Co., Ltd. All Rights Reserved. RSS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