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송정 기자의 Eat, Play, Love] 가볼만한 딸기 뷔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새콤달콤한 '딸기'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패밀리 레스토랑과 카페 등에서는 벌써 딸기로 만든 다양한 주스, 베이커리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호텔도 딸기 디저트로 내놓고 있습니다.

딸기를 천정까지 쌓아올린 베리타워, 얇은 반죽에 부드러운 우유크림과 생딸기가 가득 들어있는 딸기 크레페, 상큼한 딸기주스, 딸기를 넣은 떡볶이와 우동까지 다양한 딸기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하루 평균 1000㎏이 넘는 딸기를 사용할 정도로 인기라고 합니다. SNS의 단골 메뉴이기도 하고요. 올해 호텔가 딸기 디저트 뷔페의 시작은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 '살롱 드 딸기'입니다. 이후 호텔들이 잇따라 딸기 디저트 뷔페를 오픈했습니다. 가볼만한 딸기 디저트 뷔페를 추렸습니다.

기사 이미지

딸기 디저트 뷔페로 유명한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은 올해도 5월 1일까지 '베리베리 스트로베리'라는 이름으로 딸기 디저트 뷔페를 진행합니다. 이곳에선 꼭 사진을 찍어야 하는 명소가 있는데요. 1500개의 딸기로 쌓는 베리타워입니다. 음식도 빼놓을 수 없죠. 고소한 아몬드 케이크 위에 딸기 크림의 부드러움과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스트로베리 타틀릿이 대표 메뉴고요. 즉석코너에선 파티시에가 직접 메시지를 작성해 준다고 하네요. 가격은 주중 5만8000원, 주말 6만3000원입니다. 문의 02-455-5000.

기사 이미지

리츠칼튼 서울도 5월1일까지 매주 주말 '리츠 티저트-베리모어'를 선보입니다. 이름 그대로 딸기를 비롯한 다양한 베리와 체리로 만든 디저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딸기맛이 나는 크레페 반죽 안에 부드러운 우유크림과 새콤달콤한 생딸기를 가득 넣은 크레페가 대표 메뉴입니다. 로네펠트 티 5종과 함께 페어링을 해볼 수도 있는데요. 직원이 디저트의 풍미와 고객의 기호를 고려해 먼저 티를 추천하고 가장 이상적인 맛을 즐길 수 있는 타이밍에 맞춰 서빙해준다고 하네요. 가격은 5만3000원입니다. 문의 02-3451-8271.

기사 이미지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4월 30일까지 '스트로베리 프렌지'를 진행합니다. 생크림 및 초코 시럽과 함께 제공되는 생딸기와 함께 딸기 케이크, 딸기 음료 2잔으로 구성된 플레이트가 대표 메뉴입니다. 가격은 4만5000원입니다. 문의 02-3440-8000.

기사 이미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는 3월 1일까지 '베리 베리 베리'를 선보입니다. 전 메뉴 모두 몽상클레르 제품으로만 구성했습니다. 생크림과 크림치즈를 넣은 슈와 에클레어 등 몽상클레르의 레시피로 만든 딸기 디저트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주말에 이용하면 아이스링크 무료 이용도 가능하다고 하니 겨울이 가기 전에 이용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가격은 주중 3만9000원, 주말 5만4000원. 문의 02 2250 8230~1.

기사 이미지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2월말까지 '스트로베리 세렌디피티'를 엽니다. 5가지 딸기 디저트를 한 플레이트에 맛볼 수 테이스팅 메뉴가 대표 메뉴인데요. 한 플레이트 위에 딸기를 활용한 5종류의 스트로베리 디저트가 앙증맞게 올려져 있고 모스카토 루비(디저트 와인) 또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만의 시그니처 커피인 비벤떼 커피(평일) 또는 스페셜티 커피(주말)를 페어링해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은 주중 2만9000원, 주말 3만5000원입니다. 문의 02-317-0365.

강남통신 송정 기자 song.jeong@joognang.co.kr

카카오스토리 채널 ‘오늘은 요리 내일은 맛집’에서도 다양한 요리ㆍ맛집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 보기 클릭!

[송정 기자의 Eat, Play, Love]
가볼 만한 새해 호텔 패키지
호텔 연말 문화공연 패키지 두 편
추천할 만한 제주 겨울여행지
셰프들의 축제
자연 속 호텔로 가을 여행

▶강남통신 기사를 더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