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15 판매서비스만족도] 점검 서비스 표준화 … 마모 수명 보증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8면

기사 이미지

김창규 금호타이어 사장

타이어프로는 2001년 금호타이어가 업계 최초로 타이어 유통에 특화해 만든 브랜드이다. ‘타이어 프로페셔널’을 표방한 타이어프로는 타이어 추천 및 교체와 더불어 공기압 점검, 인치업, 휠 얼라인먼트, 진동 조정, 발란스 등 타이어와 직접 관련된 과학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표준화된 점검 서비스와 업계에서 가장 잘 훈련된 타이어 전문가들은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유지해온 ‘숨은 공신’이다.

타이어전문점 부문 1위 금호타이어

 타이어프로의 전문적인 서비스는 고도로 숙련된 타이어 전문가들이 있어야 가능하다. 금호타이어는 이같은 점을 절감하고 타이어프로 인력들의 전문성 향상과 최신기술 교육을 위해 점주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해외 기술연수, 단계별 세분화된 기술 전문가 과정, 세일즈 매뉴얼 교육, 유통점 경영자 대상 경영 실무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금호타이어는 타이어 전문가 양성을 위해 2013년 업계 최초로 대전 트레이닝 센터를 오픈하고 체계적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과거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세일즈 매뉴얼인 ‘고객 맞춤 세일즈 6단계’와 ‘해피서비스 10단계’ 프로세스를 통해 고객의 구매심리를 파악하고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필수 교육과목으로 선정했다.

 금호타이어는 국내 최초로 바닥면이 마모 한계(1.6mm)수준까지 마모됐을 때 실제 주행 거리와 보증거리 간의 차이만큼 보상해주는 ‘타이어 마모 수명 보증제’를 도입해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