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인식 "4강 일본전 선발은 비밀"

중앙일보

입력

프리미어 12에 출전한 야구 대표팀이 준결승에서 일본을 만난다. 일본은 오타니 쇼헤이(21·니혼햄)을 선발로 내세웠지만 한국은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한국은 16일 대만 타이중 인터컨티넨탈구장에서 열린 쿠바와의 8강전에서 7-2로 이겼다. 선발 장원준(4와3분의2이닝 2실점)을 시작으로 임창민-차우찬-정대현-이현승이 차례로 등판해 쿠바 타선을 봉쇄했다. 4·5일 평가전에서 이미 쿠바 투수들을 한 번 상대한 타자들도 13안타를 몰아쳤다.

2회 박병호의 3루타를 시작으로 5안타를 몰아쳐 5득점했고, 5-2로 앞선 8회에는 양의지(3타수 3안타·2타점)이 쐐기 솔로포를 터트리는 등 2점을 추가해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김인식 대표팀 감독은 "선수들이 생각 이상으로 잘 해줬다. 쿠바와 평가전에서 1승1패였는데 오늘 이겨 승부가 났다. 기쁘다"고 말했다.

일본도 같은 날 푸에르토리코를 9-3으로 완파했다.

두 팀은 19일 오후 7시 일본 도쿄돔에서 재대결하게 됐다. 일본 선발은 8일 개막전에서 나왔던 오타니다.

고쿠보 히로키 일본 대표팀 감독은 14일 조별리그가 끝난 뒤 "오타니를 준결승에 내보낸다"고 일찌감치 예고했다. 당시 한국은 6이닝 동안 안타 2개를 때리는 데 그치며 오타니에게서 한 점도 뽑지 못했다. 물론 한 차례 상대를 해 봐 익숙해졌다는 이점은 있지만 무려 10일을 쉬고 나와 컨디션은 좋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팀의 선발은 여전히 베일에 싸여 있다.

로테이션상으로는 12일 베네수엘라전에서 등판했던 이대은(26·지바롯데)이 유력하지만 확정된 것은 아니다. 김인식 감독은 "일본을 또 만났다고 해서 특별한 것은 없다. 한 번 졌기 때문에 나름대로 생각은 하고 있다. 생각대로 될는지는 두고봐야겠다. 선발투수는 아직 공개할 수 없다"고 말했다. 선발투수를 예고해야하는 18일까지 공개하지 않겠다는 뜻이다.

한국은 일본과 대만을 오가고, 일정이 바뀌는 등 어려운 조건 아래에서도 4강에 안착했다. 김 감독은 "도미니카공화국과 베네수엘라와의 경기에서는 쉽게 점수를 뽑아 투수들이 편하게 던져 좋은 결과가 있었다. 미국은 투수들이 강해 일본과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았다. 멕시코도 이겼지만 고전했다"고 되돌아봤다.

타이중(대만)=김효경 기자 kaypubb@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