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자연을 벗 삼아 휴식·레저·체험 한꺼번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4면

휴식과 체험을 함께 하는 리조트가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겨울방학 특별한 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클럽메드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항공·객실·식사·음료·주류·스낵은 물론 스포츠 강습과 파티까지 ‘프리미엄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클럽메드’는 한 번의 예약만으로 모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 해 동안 지친 몸과 마음에
휴식을 줄 수 있는 가족 휴양지 세 곳을 소개한다.

기사 이미지

휴식과 체험이 공존하는 가족 여행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사진은 클럽메드 빈탄 아일랜드 리조트 야외 수영장.

클럽메드 리조트는 세계 80여 곳에 있다. 체러팅 비치, 빈탄 아일랜드, 계림 리조트의 경우 한국에서 직항으로 떠날 수 있고 비행 거리도 멀지 않다. 부모와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키즈클럽에서는 숙련된 직원들이 아이들을 보살펴주기 때문에 부모들이 자녀를 맡기고 여유로운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 120여 가지 스포츠 프로그램도 있다. 고강도 훈련을 받은 전문가들이 강습을 진행해 초보자나 아이들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가족 겨울 여행지 클럽메드 3선

체러팅 비치 리조트
바다·정글로 둘러싸여 자연의 아름다움 만끽

기사 이미지

체러팅 비치 리조트의 젠 스페이스.

말레이시아 동부 해안에 위치한 클럽메드 체러팅 비치 리조트는 환경을 보호하는 에코-네이처(Eco-Nature)가 최초로 적용된 곳이다. 아름다운 바다와 거대한 열대 정글로 둘러싸인 곳에서 멸종위기에 있는 거북이를 비롯해 원숭이·도마뱀 같은 야생 동식물을 만날 수 있다.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싶은 여행객에게 더없이 좋은 여행지다. 아이들이 자연의 아름다움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키즈클럽도 있다.

특히 해변에서 직접 주워온 물품을 활용해 작품을 만드는 ‘클린 아트 플래닛(Clean Art Planet)’ 프로그램이 가장 인기다. 아이들이 키즈클럽에서 즐기는 동안 부모들은 성인들의 평온한 휴식을 위한 젠 스페이스(Zen Space)의 로맨틱한 분위기 속에서 아름다운 남중국해 전망을 만끽하며 수영을 즐기고, 책을 읽으며, 낮잠을 청할 수도 있다.

빈탄 아일랜드 
부모·아이 모두 행복한 도심과 휴양의 조화

클럽메드 빈탄 아일랜드 리조트는 인도네시아 서부 리아우제도의 섬 빈탄에 있다. 새하얀 모래사장과 짙푸른 야자수로 둘러싸여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섬에서 배로 55분 거리에 싱가포르가 있어 휴식을 즐기다 싱가포르에서 쇼핑관광도 할 수 있다.

리조트 옆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골프장(유료)이 있다. 전설적 골퍼 게리 플레이어가 설계한 ‘리아 빈탄 골프클럽’과 골프 스타 잭 니클라우스와 이언 베이커핀치(Ian Baker-Finch)가 디자인한 ‘빈탄 라군 골프클럽’이다. 무성한 숲과 해변에 둘러싸여 있고 모든 수준의 골퍼에게 적합한 코스를 자랑한다. 리조트 골프연습장에서 무료로 강습을 받거나 외부 골프클럽(유료)에서 체계적인 지도를 받을 수 있다.

리조트에는 두 개의 레스토랑과 네 개의 바가 있다. 한식·일식·중식·인도식 등 세계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아이를 위한 저염식 요리와 유아용 식기 등도 준비돼 있다. 해변에 위치한 바에서는 아름답게 펼쳐진 바다를 바라보며 다양한 종류의 음료와 칵테일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계림 
중국 문화유산·절경의 매력에 푹 빠지는 시간

기사 이미지

클럽메드 계림 리조트 전경.

클럽메드 계림 리조트는 끝없이 펼쳐지는 산수절경과 문화가 살아숨쉬는 중국 계림에 있다. 야불리에 이어 중국에서 두 번째로 선보인 리조트다. 아름다운 자연에서 편안한 휴식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네 시간이면 닿는 직항 노선이 있어 시니어나 어린 자녀를 둔 여행객이 떠나기에 좋다.

계림 리조트는 건물 자체가 ‘현대 조각공원’ 안에 위치해 있다. 이곳에는 세계 30개국의 신진 작가가 만든 150여 개의 조각 예술품이 전시돼 있다. 아트 클래스(유료)에서 현지 예술가와 함께 도자기 공예, 비즈 모자이크, 핸드 메이드 비누, 중국 서예 등을 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중국 각 지역의 유명한 면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누들바 등 네 개의 레스토랑은 여행객의 미각을 자극한다. 중국식 요리와 세계 유명 요리를 배워보는 데일리 쿠킹 클래스(유료)도 있다.

전통 무술 타이치, 마운틴 바이크, 동굴 탐험 등 중국의 독특한 문화를 체험해 볼 수도 있다. 이강 투어, 인상유삼저 같은 외부 관광(유료) 프로그램과 세계 아이들이 한데 어울려 문화를 교류하는 키즈클럽도 운영한다.
문의 02-3452-0123

클럽메드 빈탄 아일랜드 리조트 숙박권을 드립니다

기사 이미지

응모마감: 11월 23일 당첨발표: 11월25일

중앙일보 독자 한 분께 클럽메드 빈탄 아일랜드 리조트 4인 가족 숙박권을 드립니다. 클럽메드 빈탄 리조트 3박, 전일정 식사, 각종 레포츠 등이 포함된 올-인클루시브 여행권(항공편은 제외)입니다. 중앙일보 고객 멤버십 JJ라이프(jjlife.joongang.co.kr)에 응모하면 됩니다. 당첨자는 사이트에 공지하고 휴대전화로도 알려줍니다. 문의 1588-3600

글=강태우 기자 kang.taewoo@joongang.co.kr, 사진=클럽메드 제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