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중국 최대 쇼핑의 날인 광군제(光棍節) 판매액이 지난해보다 60% 늘어난 16조5000억원을 기록했다.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의 지난해 합계 판매액의 네 배에 이른다. 광군제를 주관한 마윈 알리바바 회장은 온라인 쇼핑몰 상인들의 ‘신’이 됐다. 광군제 전날인 10일 광저우시 전자상거래 기업들이 ‘광군제 대박’을 기원하는 행사를 열었다. 이들은 재물을 가져다준다는 붉은 옷을 입은 마윈 회장의 캐리커처에 절을 하며 고사를 지냈다. [중국신문망]
[사진] 신이 된 마윈 … 광군제 상인들 그를 향해 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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