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엠에스의 차홍이 ‘2015 소비자의 선택’ 이미용품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웰컴엠에스 '차홍'
차홍아르더의 차홍 대표원장은 차홍아르더에서 관리를 받는 유명인을 홍보에 이용하지 않는다. 웰컴그룹 관계자는 “전문가들 사이에서 칭송 받는 차홍이 장수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면서 “실력으로 정면 돌파 하는 사람은 그 자체만으로도 가치가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웰컴은 차 대표원장과 함께 5개 브랜드를 론칭했다. 차홍 스타일러, 허니 볼륨 샴푸, 헤어 틴트, 진주 헤어 팩 클렌저, 차홍 볼륨 헤어팩 등이 그것. 웰컴 그룹은 “이는 전문가 차홍의 실력이 기반이 되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전했다.
차홍 볼륨 헤어팩은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헤어 케어다. 손상모발 케어, 수분 공급, 엔젤링, 볼륨 등의 네 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헤어캡 전체에 35g의 트리트먼트가 분포되어 있다. 특수소재로 만든 헤어캡 겉면은 사용자가 착용했을 때 온열효과를 일으켜 모발 영양공급을 도와준다. 웰컴 그룹은 “이 헤어팩을 사용하면 마치 샵에서 관리를 받은 것과 같은 모발케어가 가능하다”면서 “집에서 하는 10~15분 동안의 관리로 머릿결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꿀 수 있을 뿐 아니라 펌의 유지력과 염색의 선명한 색상을 지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차홍브랜드는 2013년 11월에 론칭됐다. 첫해 10억에 불과했던 매출을 올해 550억까지 올렸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