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류현진 포스팅금액 2573만 7737달러… 박병호는 얼마?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류현진 [사진 중앙DB]

류현진 포스팅금액 2573만 7737달러… 박병호는 얼마?

야구선수 류현진 포스팅금액이 2573만 7737달러로 알려진 가운데 박병호의 포스팅금액이 화제다.

7일 넥센 히어로즈 측은 박병호(29)의 MLB 진출과 관련하여 포스팅 결과를 수용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일 한국야구위원회(KBO)를 통해 박병호의 MLB 진출을 위한 포스팅 공시 요청을 실시했던 넥센은 7일 새벽 MLB 사무국으로부터 1285만 달러 포스팅 응찰액을 KBO를 통해 전달 받았다고 공개했다.

KBO리그 최초로 4년 연속 홈런왕과 2년 연속 50홈런 이상을 기록하며 대한민국 국가대표 타자로 활약 중인 박병호는 “지금까지 메이저리그 진출을 위해 도와주신 구단과 주위 분들께 감사드린다. 포스팅 결과가 좋게 나왔는데, 그만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아직 MLB진출까지 여러 과정이 남아있는 만큼 신중하게 고려하고 결정 하겠다”고 심정을 밝혔다.

박병호는 이어 “8일(일)부터 삿포로돔에서 시작되는 프리미어12 대회에 참가하기 때문에 지금은 대표팀 구성원으로서 맡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팀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집중하고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박병호는 MLB 사무국으로부터 포스팅 최고 응찰액을 제시한 구단명을 통보 받게 되며, 이후 공식 에이전트인 옥타곤 월드와이드를 통해 30일 동안 연봉 협상을 진행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야구선수 강정호 포스팅금액은 500만 2015달러로 알려져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박병호, 류현진 포스팅금액[사진 중앙DB]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