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랑방] 21세기 전략연구원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7면

◆21세기 전략연구원(이사장 안광복 전 국가정보원 기획실장)은 22일 오후 3~7시 서울 삼정호텔에서 ‘지하경제 양성화 어디까지 왔나’를 주제로 개원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안종석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선임 연구위원, 오윤 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이종화 한국범죄전문학회 회장 등이 주제발표를 하고 토론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오는 11월 13일까지 재능은 있으나 사회·경제적 제약으로 꿈을 포기하는 아이들을 선발해 지원해주는 인재양성사업 ‘아이리더’ 7기를 모집한다. 신청은 홈페이지(www.childfund.or.kr)와 전국 70여 개 사업기관을 통해 받는다.

◆한독(대표이사 회장 김영진)과 대한약학회(회장 손의동)는 만성 간 질환 치료를 위한 신약 개발에 힘써온 김상건 서울대 약학대학 교수를 제 46회 ‘한독학술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시상식은 오는 22일 대구 호텔 인터불고 엑스코에서 열리는 ‘2015 대한약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에서 한다.

◆(재)고하 송진우선생기념사업회(이사장 김창식)는 20일 오후 1시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고하 송진우선생의 항일독립운동과 건국에 관한 이념과 사상’을 주제로 서거 70주기 추모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