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문재인 ‘박원순 재수사’ 검찰 맹비난…“이러니 정치검찰 소리 듣는 것”

중앙일보

입력

박원순 서울시장 아들의 병역 기피 의혹에 대한 검찰의 재수사 방침을 새정치민주연합이 강하게 비판했다.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는 4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의 무혐의 처분과 법원의 판결로 끝난 박원순 시장 아들 (병역 기피) 의혹을 MBC가 다시 꺼내 왜곡 편파 보도를 했다”며 “저를 공산주의자라고 매도한 적 있는 극단적 인물이 (MBC의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으로 선임된 지 열흘만”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방통위는 KBS와 MBC 이사직에 공정성과는 거리가 먼 인사를 선임했다. 방통위 인사가 야당을 죽이기 위한 정권 차원 기획이었다는 의심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박 시장 아들 병역 기피 의혹에 대해) 2013년 5월 검찰이 무혐의 처분을 했었는데 또 무슨 수사를 한다는 건지 이해할 수 없다”며 “이러니 정치검찰이란 소리를 듣는 것이다. 총선을 앞두고 노골화하는 ‘박원순 죽이기’와 야당 탄압에 단호히 맞서겠다”고 말했다.

오영식 최고위원은 “(최근 박 시장 아들 병역 기피 의혹을 기사화한) MBC 방송 뉴스는 허위사실 유포로 검찰에 기소돼 재판을 받는 피고인들의 왜곡된 주장을 여과 없이 편파적으로 방송을 한 것”이라며 “이미 사실이 아님이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검찰이 이미 무혐의 처리를 해놓고 보수단체 고발로 다시 수사한다는 것은 권력 차원에서 기획된 수사라고 볼 수 밖에 없다”며 “우리 당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검찰과 MBC의 ‘박원순 시장 죽이기’라는 불순한 의도를 철저하게 밝혀내고 책임을 따져 묻겠다”고 밝혔다.

김형구 기자 kim.hyounggu@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