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구·경북 뉴스 포커스] 6월 12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0면

*** 자치 행정

구미시는 다음달 1일부터 시청 주차장(3백94대 주차)을 1시간동안 무료 개방한다. 시는 시청에 주차하는 사람들을 모두 민원인으로 간주, 주차권에 해당 부서의 확인을 받도록 하는 번거로운 절차를 없애기로 했다. 1시간이 지난 뒤에는 10분마다 1백원의 주차료를 징수한다. 시 관계자는 "주차권에 확인 도장을 받는 것을 잊어버려 애를 먹는 사람이 많다"며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절차를 간소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 사건 사고

경산경찰서는 11일 신용카드 빚을 갚기 위해 바이올린을 훔친 혐의(특수절도)로 모 전문대생 홍모(19.경산시 삼풍동)군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대학생 최모(19.음대 1년)양을 불구속 입건했다. 이들은 지난 3일 오후 4시30분쯤 경산시 하양읍의 모 대학 음대 연습실에 들어가 싯가 1천5백만원짜리 바이올린을 훔친 혐의다. 이들은 동거하며 진 2백만원의 카드 빚을 갚기 위해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 자녀 교육

대구시교육청은 최근 심층면접과 논술고사 자료집을 내 배포한데 이어 시교육청 홈페이지(www.dge.go.kr)의 대입.수능 코너에 자료집을 올려 놓았다. 학교 현장에서 어떻게 지도하고 학습할 것인가를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제시, 교사.학생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는 자료집이다. 시교육청과 대구 진학지도협의회가 지금까지 축적한 심층면접과 논술관련 자료, 기출문제, 관련 인터넷 사이트도 자세히 소개돼 있다.

*** 알뜰 쇼핑

대구시 달성군이 건립하고 농협이 운영하는 농산물종합유통센터가 오는 20일 화원읍 설화리 화원여고 맞은 편에 문을 연다. 부지 1만2천4백평에 건물 연면적 6천6백여평 규모로 하나로클럽과 농산물도매시장으로 구성돼 도매와 소매가 동시에 이뤄지는 매장이다. 저온저장고와 소포장실, 7백60대 수용 가능한 주차시설을 갖추고 있다. 야외 이벤트 광장과 공원, 달성군 여성문화복지센터 등 편의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