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휴먼다큐 최진실 아들 환희 "父 조성민 마지막 문자에 제대로 답변 못해…너무 미안해"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휴먼다큐 최진실 자녀 환희, 준희

‘휴먼다큐’에서 故 최진실의 자녀 최환희, 최준희군의 폭풍 성장한 모습이 방송됐다.

1일 방송된 MBC 교양프로그램 '휴먼다큐 사랑 2015-진실이 엄마Ⅱ'에서는 故 최진실의 어머니인 정옥숙씨와 함께 살아가는 환희와 준희의 근황을 공개했다.

환희는 제주 국제중학교에 입학할 정도로 공부를 잘 하고 있다. 환희는 "할머니는 의사나 변호사가 되라고 하는데, 나는 방송쪽으로 일을 하고 싶다"며 연예인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특히 동생 준희는 국제 학교에 같이 시험을 쳤지만 떨어졌다고 전했다.

할머니 정옥숙 씨는 "좋은 선생님을 섭외해서, 엉덩이에 구멍나게 앉아서 공부시켰다"고 공부 비법을 공개했다. 그 이유에 대해 "다른 애들은 엄마가 학원 보내는데 애들은 빈둥대고 어쩌지"라고 말해 과외를 시킨 것으로 전해져 안타까움을 나았다.

최진실 아들 최환희는 조성민이 죽기 전 마지막 문자를 언급했다. 최환희는 "아빠가 돌아가시기 전 크리스마스 무렵에 '선물 뭐 갖고 싶냐'고 문자를 보냈다. 갖고 싶은 게 특별히 없어서 '모르겠다'고 답했는데 그게 너무 미안했다"고 털어놨다.

최진실 어머니 정옥숙 여사는 '최진실 아들 최환희'가 언급한 문자에 대해 "환희가 '아빠한테 내가 너무 잘못했다. 너무 미안하다'고 하면서 마음 아파했다"며 "베개를 끌어안고 많이 울었다. 아마 평생 환희의 마음에 남을 것"이라며 애끓는 심정을 토로했다.

최진실 딸 최준희는 '휴먼다큐'에서 인터넷 악성대글을 언급했다. '최진실 딸 최준희'는 "인터넷에서 들어선 안 될 말들을 너무 많이 들었다. 그때 상처받아 아직 마음이 아프다"라고 밝혔다. '최진실 딸 최준희'는 구체적인 악성 댓글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최진실 딸 최준희'는 "엄마도 그 댓글들을 참기 힘들어 그랬는데 난 얼마나 더 힘들겠냐. 그래서 그게 속상하다"고 토로했다.

한편 '휴먼다큐 사랑 진실이 엄마 2-환희와 준희는 사춘기'은 지난 2011년 이후 4년 만에 방송되는 리마인드 방송이다. 故 최진실이 남기고 간 어린 손주들을 위해 살아가는 할머니 정옥숙씨의 절절한 사랑을 담았다. '국민배우'였던 최진실은 2000년 야구선수이던 조성민과 결혼한 후 4년 만에 이혼한 후 우울증에 시달리다 2008년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2년 후 동생 최진영이 누나를 뒤따랐다. 2013년 조성민도 스스로 생을 마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jstar@joongang.co.kr
‘휴먼다큐 최진실’
[사진 MBC '휴먼다큐 사랑' 캡처]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