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떡볶이 1인분 칼로리는 밥 한그릇…"칼로리 낮추는 비법은 따로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떡볶이 1인분 칼로리는 얼마?

떡볶이 1인분의 칼로리는 약 300kcal이다. 보통 공기 한 그릇의 칼로리와 비슷한 수치다. 떡볶이는 사람들에게 지속해서 사랑받고 있는 대표적인 한국 간식이다.

매콤달콤한 양념에 쫄깃한 떡과 어묵이 조화를 이뤄 중독성 있는 맛을 선사하지만, 칼로리는 높다.

떡볶이 1인분 칼로리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 때는 피해야 하는 간식 중 하나로 꼽힌다. 종류가 다양하지만 대부분의 떡볶이는 1인분 당 300Kcal가 넘는다. 치즈나 라면 사리 등을 추가한다면 칼로리는 더 높아진다.

하지만 칼로리를 낮추는 것도 가능하다. 떡볶이 칼로리는 대부분 떡이다. 떡 대신 묵을 넣어 묵볶이를 만들면 떡볶이 특유의 맛은 즐기되 칼로리는 적게 섭취할 수 있다.

떡볶이 칼로리

떡볶이 칼로리, 떡 대신 청포묵을 넣으면?
청포묵은 1인분 기준 열량이 49kcal, 도토리묵은 45kcal로 대표적 다이어트 음식이다. 묵을 사용하면 칼로리를 낮추는 효과뿐 아니라 해독과 소화 작용을 도울 수도 있다. 도토리묵은 당뇨 예방에도 좋고 위를 튼튼하게 만들어준다.

떡을 포기할 수 없다면 기존의 떡 대신 상대적으로 열량이 낮은 떡국 떡으로 대체하고 양념에 식초를 약간 첨가해 먹자. 식초는 쌀밥, 비빔국수, 막국수, 떡볶이, 라면 등의 당질 소화와 흡수를 억제해 혈당치의 상승 속도를 늦추게 한다.

또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떡볶이에 들어있는 나트륨을 덜 넣어야 한다. 짠맛은 식욕을 증가시켜 음식 섭취의 과잉을 유발하게 한다. 강렬한 짠맛을 자꾸 섭취하면 미각이 둔해져서 단맛이나 매운맛과 같은 더 자극적인 음식을 찾게 될 뿐만 아니라 과식을 유발한다.

따라서 떡볶이를 먹은 후에는 사과 주스를 먹는 게 좋다. 떡볶이 양념에는 상당량이 나트륨이 들어 있는데 사과 주스에는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이 많이 함유돼있다.

한편 떡볶이 1인분 칼로리에 대해 누리꾼들은 "떡볶이 칼로리가....그렇게나 많이?" "떡볶이가 다이어트에 적..." "떡볶이 칼로리, 떡 대신 묵이라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떡볶이 칼로리'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 중앙포토]
'떡볶이 칼로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