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소비자Memo] JDM하은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3면

◆ 수입유통 전문업체 JDM하은(www.jdmhaeun.com)은 높은 온도의 열로 공기 중의 세균과 냄새는 물론 오존까지 일부 제거가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공기청정기인 포르투갈 폴리콘사의 에어프리(사진)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제품은 특허를 받은 부품인 '세라믹 코어'로 들어온 공기를 최고 250℃까지 가열, 불순물을 제거한 뒤 정화된 공기를 배출한다. 미국과 유럽 등에서 특허를 획득한 열소각 방식으로 세균.곰팡이.진드기 등을 99%이상 박멸하며 오존의 양도 26%까지 줄일 수 있다는 것이 독일 자연과학기술연구소(NATEC) 등을 통해 증명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제품보증기간은 2년, 가격은 44만원이다.

◆ 롯데백화점 본점은 28일 식품매장에 '한국 명식품관'과 '청정 제주관'을 개장한다. 이 백화점은 신규 매장에서 자연산 송이, 장류, 홍어, 꿀 등과 옥돔.고등어.갈치 등을 판매한다. 이 백화점 최원일 팀장은 "먹거리 파동 등으로 고급 식재료를 구입하는 사람들이 늘어 특정 식품 전문 매장을 열기로 했다"고 밝혔다.

◆ LG패션은 23일 'TNGT.라푸마.헤지스 명동 매장'을 열었다. 이 회사는 매장에 '패션 코디네이터'를 두고 소비자들에게 옷 잘 입는법을 상담해줄 예정이다. LG패션은 또 신규 매장 개설 기념으로 라푸마에서 학생증을 제시하는 모든 고객에게 백팩을 20% 할인해 판매한다.

◆ 삼성플라자 분당점은 31일까지 MP3 할인행사를 연다. 행사 기간 동안 삼성 YP-T8 256MB이 12만9000원, 삼성 T7-F 1GB이 19만9000원에 판매된다.

◆ 그랜드백화점 일산점과 수원 영통점은 30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 17일간 신년 첫 정기세일을 실시한다. 이번 세일에는 의류.생활잡화.가전.식품 등을 최고 50%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세일 기간 동안 당일 1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1만~7만원권 상품권을 증정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