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컴백 방탄소년단, ­미니앨범 ‘화양연화 pt.1’ …컴백 늦어진 이유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그룹 방탄소년단의 ‘I NEED YOU(아이 니드 유)’가 음원공개 이후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또한 전세계인의 관심사의 지표인 SNS 실시간 트렌드에서도 온라인 핫키워드 1위에 올랐다.

29일 0시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세 번째 미니앨범 ‘화양연화 pt.1’의 타이틀곡 ‘I NEED YOU(아이 니드 유)’는 이날 오전 8시를 기준으로 지니차트, 소리바다, 다음뮤직 등 3개 음원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다.

방탄소년단의 이번 앨범 제목인 ‘화양연화’는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순간’을 표현하는 말이다. 방탄소년단의 리더 랩몬스터는 '우리와 여러분 모두의 화양연화이길'이란 말을 29일 공식 트위터에 올려 홍보했다.

이번 방탄소년단이 선보인 ‘화양연화 pt.1’의 타이틀곡 ‘I NEED YOU’는 일렉트로 힙합곡이다. 동양적인 멜로디에 힙합을 곁들여 랩과 호소력 있는 보컬이 어우러졌다. 방탄소년단은 끝나가는 사랑을 붙잡으려는 애타는 마음을 노래에 담았다. 한층 깊어진 방탄소년단만의 감성을 이번 봄에 느낄 수 있을 것이다.

8개월 만에 미니앨범 ‘화양연화’ 컴백한 방탄소년단은 이날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들어간다.

온라인 중앙일보 ‘방탄소년단’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