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K리그 복귀 골' 박주영 "동료들의 도움 없었으면…"

중앙일보

입력

 
박주영(30·서울)이 2562일 만에 K리그에서 골을 터뜨렸다.
박주영은 12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2015 K리그 클래식(1부) 5라운드 인천과 원정 경기에서 전반 9분 페널티킥으로 선제골을 넣었다. 서울은 전반 8분 에벨톤이 오른쪽 돌파 후 상대 수비 파울로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이때 최용수 서울 감독은 박주영을 키커로 내세웠다. 박주영은 침착하게 상대 골문 왼쪽 구석으로 차 넣었다.

박주영이 K리그 경기에서 골을 넣은 것은 지난 2008년 4월 6일 광주 상무전이 마지막이었다. 이후 AS모나코(프랑스), 아스널(잉글랜드), 셀타 비고(스페인), 알 샤밥(사우디아라비아) 등 해외에서 선수 생활을 했던 박주영은 7년만에 K리그 무대에 복귀했다. 지난 5일 제주전에서 K리그 복귀전을 치렀던 박주영은 2경기 만에 선발 출장해 복귀골까지 신고했다. 2562일 만에 K리그에서 나온 골이었다.

경기 후 박주영은 "골을 넣으니 기분 좋다"면서도 "모든 선수들의 집념으로 만들어진 골이다. 선수들이 나에게 자신감을 주고, 쉽게 경기를 하도록 배려해준 것 같다. 팀의 도움 덕분에 골을 넣을 수 있었다.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동료들에게 공을 돌렸다. 그는 "페널티킥은 기본적으로 키커에게 더 유리하다. 큰 부담 없이 일단 골을 넣겠다는 생각만 했다"며 골 상황을 설명했다.

박주영은 K리그 복귀 후 처음 90분 풀타임을 뛰었지만 슈팅은 1개 밖에 기록하지 못했다. 최용수 감독은 "박주영이 아직 몸상태가 75% 수준밖에 올라오지 않았다"면서도 "기회가 왔을 때 해결해줄 것이라 생각한다. 편안하게 하라고 주문했다. 앞으로 더 좋아질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박주영도 "아직 몸상태가 100%는 아니다. 경기를 뛰면 뛸수록 컨디션도 올라올 것이다. 앞으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면서 "공격진의 몰리나나 에벨톤 모두 기량이 뛰어나다. 호흡을 더 맞추면 득점 기회도 많이 생길 것"이라고 말했다. 슈팅 수가 적었던 것에 대해서도 "슈팅을 남발하는 스타일이 아니기 때문에 무리해서 슈팅 수를 늘리지 않는 것 뿐"이라며 크게 걱정하지 않았다.

인천=김지한 기자 hanskim@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