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남사친이 필요한 5 가지 이유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남사친이 필요한 5 가지 이유 [사진 영화 `오늘의 연애` 스틸컷]

남사친·여사친. 젊은층에서 즐겨쓰는 신조어로 ‘남자 사람 친구’ 또는 ‘여자 사람 친구’의 준말이다. 애인이 아닌 순수한 이성 친구를 의미한다.

남녀 사이에 우정으로만 교감하는 친구 사이라는 게 가능한 지에 대해서는 찬반 양론이 거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사친·여사친은 남녀 모두에게 반드시 필요한 존재다. 서로 다른 성을 이해할 때 이만큼 좋은 대상은 없을 테니까. 여성 전문 블로그 우머너틀리(http://womanitely.com) 칼럼기고가인 다이애나 화이트(Diana White)는 여성에게 남사친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로 다음의 5 가지를 소개했다.

1. 남자의 본성 이해
남자와 여자는 본질적으로 다르다. ‘인간’이라는 점을 제외하고는 공통점을 찾기 힘들 정도다. 남사친을 만드는 것은 남자를 이해하기 가장 좋은 방법이다. 남성 잡지를 읽으며 남자를 완벽히 안다고 생각한다면 큰 착각이다. 실제 남자와 매일 대화하며 그들의 감정·관심사 등을 파악해야 한다. 남사친과의 대화를 통해 진짜 애인에게 어떻게 대할지 힌트를 얻어라. 심리학자들의 연구 결과 남사친이 많은 여성일수록 애인과 오랫동안 로맨틱한 관계를 유지할 가능성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 유머러스함
모두에게 적용되는 말은 아니지만 대체로 남성에겐 유머감각이 있는 편이다. 유머러스함은 힘든 일상을 버티는 원동력이며 경직된 분위기를 완화해주는 힘을 갖고 있다. 유머러스한 남자는 부정적인 문제에 집착하지 않는다. 그들의 긍정의 힘을 얻기 위해서라도 남사친을 곁에 두는 것이 좋다.

3. 문제 해결력
남성은 여성과는 다른 시각으로 세상을 대한다. 남성은 대체로 문제를 직접 마주하고 해결하는 일에 탁월하다. 승부욕이 강하며 도전을 즐기는 경향이 있다. 여성은 자신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때 어깨를 내줄 수 있는 남사친이 필요하다. 남사친은 당신이 좌절하고 있는 모습을 마냥 방관하고 있지 않을 것이다.

4. 진지함
세상에 완벽한 비밀은 없다. 그렇다고 마냥 비밀을 간직하고만 있는 건 힘든 일이다. 이럴 때 당신이 신뢰할 수 있는 남사친이 필요하다. 당신의 이야기를 진지하게 들어주고 누가 뭐래도 ‘내 편’이 돼줄 수 있는 남사친에게라면 비밀을 잠시 털어 놓아도 좋을 것이다.

5. 자존감
성공한 여성이 되려면 여자뿐만 아니라 남자와의 우정을 다루는 법을 익혀야 한다. 남사친은 여성에게 아주 훌륭한 선생님이라 할 수 있다.

오경진 인턴기자 oh.kyeongji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