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치아씨드 손질법, 그냥 물에 불리면 돼…어떤 효능이 있나 봤더니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치아씨드 손질법` [사진 중앙포토]

 
치아씨드 손질법…효능이 무엇인지 알고 먹으면 더 좋아요

치아씨드는 미국의 폭스뉴스가 소개한 슈퍼푸드 5가지에 포함돼 있다. 남미 아즈텍 문명의 주식이기도 했던 치아는 단백질과 섬유질·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치아씨드 손질법은 용기나 컵에 담아 약 1:5의 비율로 섞어 불린다. 농도는 각자 알맞도록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씨드는 물이나 주스 등에 담그고 15분 정도 지나 부피가 커지면 먹는다. 또는 물에 5분 정도 불렸다가 샐러드나 빵에 뿌려 먹으면 맛있다.

프라이팬에 중불로 1~2분 정도 볶아 혼식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용량은 1회 3스푼 하루 3번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먹는 치아씨드는 어디에 좋을까.

일단 가장 많이 알려진 치아씨드의 효능은 우울증에 좋다는 것이다. 치아씨드에 들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기분을 좋게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러한 오메가-3 지방산은 불포화지방산인 알파-리놀레산으로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좋다.

또한 물에 불려 먹기 때문에 조금 먹어도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치아씨드의 섬유질과 리롤렌산은 인슐린 수치의 균형을 잡아줘 당뇨병을 예방하고 함유된 칼슘·마그네슘·칼륨·철분·인·아연 등의 미네랄은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고 고혈압을 예방한다.

치아씨드가 지닌 섬유질은 케일의 17배로 장을 깨끗하게 하고 장내 프로바이오틱스의 성장을 지원해 장 건강에 탁월하다.

치아씨드의 손질법과 효능을 접한 네티즌들은 ‘치아씨드 손질법, 어려운 줄 알았는데 간편하네’, ‘치아씨드 손질법, 우울할 때 간단히 먹으면 좋겠군’, ‘치아씨드 손질법, 별거 없고 물에 불려 먹으면 되는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jstar@joongang.co.kr
치아씨드 손질법 [사진 중앙포토]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