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희사이버대학교, 경영학 전공 세분화로 분야별 전문가 키운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경희사이버대학은 경영학 계열을 세분화해 경영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글로벌경영·e비즈니스·자산관리·세무회계 등 분야별로 특화된 교육 과정을 운영해 전문 경영이론과 실무능력을 높인다. 글로벌경영학과는 기업경영에 필요한 기초지식, 경영인프라 구축, 경영사례를 비롯해 경제·심리·국제학 등 다양한 분야의 학문과 연계한 ‘크로스오버’ 교육을 통해 넓은 시야와 안목을 길러 준다. 최고경영자(CEO)가 많은 학과 특성상 동문 스터디그룹을 통해 취업 연계도 이뤄진다.

e비즈니스학과는 경영에 대한 지식과 리더십, 마케팅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기초 및 심화응용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아울러 벤처·중소기업 경영자를 위해 특성화 교육을 연계한 전문센터에서는 기업경영 전문가로서 필요한 역량을 개발하고 있다.

자산관리학과는 국내 최초로 금융자산관리와 부동산자산관리를 포괄한 종합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금융 관련 자격증과 부동산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2011년에는 AFPK 자격 인증 교육기관으로 지정돼 일부 과목을 이수할 경우 AFPK 자격 취득도 가능하다. AFPK 자격 인증은 재무설계 업무에 관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자격증을 말한다.

경희사이버대학이 지난해 마련한 하버드·예일대 석학 초청 특강. [사진 경희사이버대]

동문 스터디그룹 통해 취업 지원

세무회계학과는 세무 전문가로서 필요한 지식과 일선 회계 담당자 및 CEO에게 필요한 교육을 제공한다. 경희사이버대학은 세무사회·공인회계사협회와 협약을 맺은 국내 유일의 대학이다. 공인회계사·세무사·회계전문공무원·회계정보사의 필수 자격증 취득을 위한 맞춤형 교육이 이뤄진다.

공공서비스경영학과는 법 위주의 행정 영역을 확대해 서비스 행정 전문가, 공공·민간 분야를 아우르는 관리자를 양성한다. 2013년 2학기부터 청소년지도사 2급 자격증 과정이 운영되면서 교사와 교육직 공무원들의 관심이 높다. 이 밖에 호텔경영학과·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외식농산업경영학과와 문화예술·스포츠산업, 경영 분야를 융합해 통섭형 교육을 진행하는 문화예술경영학과·스포츠경영학과도 주목할 만하다.

경희사이버대학은 경희대와 2013년부터 ‘경희 무크(MOOC) 2.0’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개방형 온라인 강좌 ‘무크(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는 누구에게나 열린 교육 콘텐트를 제공하자는 취지지만 대부분 선진국이나 대학 출신자들만 이용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학은 이 같은 한계를 넘어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간 협력을 통해 교육 혜택에서 소외된 지역을 아우르는 학습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강태우 기자

입학 안내

● 정시 모집 1월 23일~2월 12일
● 원서 접수 www.khcu.ac.kr/ipsi
● 입학 상담 02-959-0000

재학생 절반에게 장학금

경희사이버대학은 재학생 절반에게 장학금을 준다. 직장인·주부·공무원·농어민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용해 학비 부담도 최소화하고 있다. 전국 320여 곳의 산업체 위탁교육생, 군인, 국가직 공무원들도 협약에 따라 장학금을 지급한다.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특화된 교육 과정도 운영한다. 실무 분야와 연계한 신설 학과 개설, 이론과 실무를 접목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인재육성장학, 영마이스터(Young-Meister) 장학제도도 있다. 경희대 도서관과 강의실 등 캠퍼스에 있는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경희대 의료시설 이용 시에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