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탈에 도움되는 음식, ‘꾸룩꾸룩·부글부글’ 매일 먹는 ‘이것’으로 막는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2014.12.23 14:25

‘배탈에 도움되는 음식, 배탈에 도움되는 음식’ [사진 중앙포토]

 
‘배탈에 도움되는 음식’ 목록이 공개돼 관심이 집중됐다.

최근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 ‘셰이프닷컴’은 배탈에 도움이 되면서 위장에도 좋은 음식 목록을 공개했다.

배탈에 도움이 되는 음식 5가지 중 첫째는 흰쌀밥이다. 흰쌀밥은 민감한 소화기관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며 수분을 흡수해 설사 증상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둘째로 바나나는 소화가 잘 될 뿐만 아니라 위장에 탈을 일으키지 않고 장의 움직임을 자연적으로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배탈에 도움되는 음식으로 꼽혔다.

세 번째 음식인 생강은 전반적인 소화 기능을 향상시킴으로써 메스꺼움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된다. 생강을 생강차나 생강 사탕으로 만들어 먹어도 된다. ‘배탈에 도움되는 음식’ 생강은 하루에 4g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몸에 이롭다.

넷째 파파야는 소화를 촉진하고, 소화불량을 완화하며 변비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배탈에 도움되는 음식’이다. 파파야에는 단백질 분해효소인 파파인과 키모파파인이 들어있다. 이 성분들은 단백질을 분해해 건강한 산성 환경을 만들어 위를 안정시킨다.

마지막 ‘배탈에 도움되는 음식’으로는 장을 진정시키는 따뜻한 차다. 특히 페퍼민트는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을 완화하고 캐모마일은 배탈과 복통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캐모마일은 배탈과 복통을 완화시킨다.

온라인 중앙일보
‘배탈에 도움되는 음식, 배탈에 도움되는 음식’ [사진 중앙포토]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