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GUIDE & CHART

중앙선데이

입력

지면보기

405호 33면

[책]

김대식의 빅퀘스천
저자: 김대식
출판사: 동아시아
가격: 1만8000원
뇌과학자 김대식교수가 중앙SUNDAY에 연재 중인 칼럼을 보강해 책으로 엮었다. 뇌의 작동 원리와 인간 사회의 작동 원리를 과학·철학·문학·역사·신화를 넘나들며 명쾌하게 풀어내 이 시대의 인간과 사회의 문제에 대한 논리적이고 지혜로운 대답을 이끌어낸다. 최첨단 과학과 고전을 융합하는 저자의 통찰이 돋보인다.

빅픽처 2015
저자: 김윤이 외
출판사: 생각정원
가격: 1만1000원
다가올 2015년, 우리는 어떤 세상을 살게 될까. 대학과 기업, 연구소 등 각분야 최전선에서 일하고 있는 하버드 출신 젊은 전문가들이 지금 대한민국의 변화를 주도할 이슈를 분석했다. 경제와 교육, 미디어, 인문학과 의학 등 총 13개 분야의 새로운 지식과 쟁점을 살피면서 불황에서 벗어날 수 있는 통찰과 혜안을 전한다.


[영화]

국제시장
감독: 윤제균
배우: 황정민, 김윤진, 오달수
등급: 12세 관람가
흥남 철수 때 아버지와 여동생 막순과 헤어진 장남 덕수(황정민)는 가족 부양을 위해 독일로 가 광부로 일하고, 총알이 빗발치는 베트남 전장도 마다하지 않는다. 그렇게 힘들게 살아온 덕수는 이산가족찾기 생방송에 나가 아버지와 여동생을 찾는다.

호빗: 다섯 군대 전투
감독: 피터 잭슨
배우: 마틴 프리먼, 이안 맥켈런
등급: 12세 관람가
잠에서 깨어난 용 스마우그가 호수 마을을 초토화한다. 난쟁이족은 에레보르의 보물을 되찾지만, 그들의 리더 소린(리처드 아미티지)은 탐욕에 눈이 멀게 된다. 그 와중에 암흑의 군주 사우론은 오크 군대를 보내 외로운 산을 공격한다.


[공연]

연극 ‘위대한 유산’
기간: 12월 3~28일
장소: 명동예술극장
문의: 1644-2003
에단 호크와 기네스 팰트로의 영화로도 유명한 찰스 디킨스의 『위대한 유산』을 원작에 충실한 연극 무대로 만난다. 디킨스의 따뜻한 해학과 예리한 통찰로 신분 상승을 향한 욕망과 환상,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담아 크리스마스 시즌에 어울리는 명작.

뮤지컬 ‘올슉업’
기간: 11월 28일~2015년 2월 1일
장소: 대학로 홍익대대학로아트센터
문의: 1566-1823
엘비스 프레슬리의 음악으로 만든 주크박스 뮤지컬. 전세계적으로 로큰롤 열풍을 일으킨 엘비스 프레슬리의 주옥같은 히트곡들이 현대적인 뮤지컬 음악으로 재해석돼 감각적인 스토리라인과 만났다. 손호영·동준·산들·유권 등 아이돌 스타가 총출동한다.


[클래식]

피아니스트 강충모
일시: 12월 16일 오후 8시
장소: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문의: 02-580-1300
예술의전당이 주최하는 클래식 스타 시리즈 여섯 번째 순서. 현재 미국 줄리아드 음대 교수인 피아니스트 강충모의 독주회다. 슈베르트 즉흥곡, 스크리아빈 소나타, 브람스 인터메조, 무소르그스키 전람회의 그림을 연주한다.

소프라노 신영옥
일시: 12월 17일 오후 8시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문의: 02-2038-2267
소프라노 신영옥이 영화 속 노래들을 부른다. 에디트 피아프의 ‘장미빛 인생’, 바브라 스트라이샌드의 ‘더 웨이 위 워(The way we were)’ 등을 들려준다. 할리우드에서 영화 음악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는 남수진이 지휘를 맡았다.


[전시]

전인아 개인전: 몽니아인
기간: 12월 10~16일
장소: 갤러리 비원
문의: 02-732-1273
간송 전형필의 손녀 전인아 작가가 자연과 신화, 현재의 이어짐을 주제로 개인전을 연다. 간송 소장품중 하나인 장승업의 몽니정관(蒙泥靜觀)에 신화의 이미지를 접목해 만들어낸 ‘몽니아인’은 조형물과 아트 필름 형태로 전개된다.

Lovely Holiday - 도나윌슨전
기간: 12월 10일~ 2015년 1월 6일
장소: 롯데갤러리 본점
문의: 02-726-4456
영국 현대공예운동의 선두주자로 부상하고 있는 스코틀랜드 출신의 텍스타일 디자이너 도나 윌슨의 패브릭 디자인전. 독특한 디자인 제품을 만들어내는 그녀의 대형 설치작품과 스코틀랜드의 감성을 담은 귀여운 동물인형들이 가득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