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주상복합 뺨치는 오피스텔, 판교보다 가까운 위례신도시에 우뚝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한화건설이 위례신도시 업무용지 24블록에 오피스텔 3개동과 상가로 구성된 ‘위례 오벨리스크’를 분양한다. V자형 건물배치와 층별 돌출프레임을 통해 다이나믹한 외형 설계가 돋보인다. [사진 한화건설]

한화건설이 위례신도시 업무용지 24블록에 오피스텔 3개동과 상가로 구성된 ‘위례 오벨리스크’를 분양한다. 기존 강남권 아파트 공급의 경우 보금자리나 재건축 아파트를 제외하곤 위례신도시가 거의 유일한 신규공급 아파트 단지이기 때문에 분양되는 아파트마다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9.1부동산대책 이후 신도시 개발 등 공공택지 개발 중단으로 인해 위례신도시의 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위례신도시 입주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2016년이면 판교신도시 아파트도 입주 10년차를 맞기 때문에 입지 여건이 판교보다 양호한 위례신도시가 강남권 대체 신도시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화건설의 ‘위례 오벨리스크’는 위례신도시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지역인 ‘휴먼링’과 ‘트랜짓몰’ 안에 위치하고 있다. ‘휴먼링’은 차량과 입체적으로 분리된 인간 중심의 친환경 녹지공간으로 신도시 내 어디든 보행 및 자전거로 10분 안에 도달할 수 있는 입지적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트랜짓몰’은 위례신도시를 대표하는 테마형 스트리트 상가로 친환경적인 트램(노면경전철)을 도입했으며 공원·광장·주요공공시설을 구간별로 특화했다.

 특히 ‘위례 오벨리스크’는 사업지 앞쪽으로 대규모 광장인 ‘모두의 광장’(가칭)이 연접해 있어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객 등 유동인구를 자연스럽게 끌어들일 수 있으며 주거 환경의 쾌적성도 기대된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위례 오벨리스크’는 강남과 바로 연결되는 위례~신사선의 위례중앙역(예정)과 친환경 계획 중인 신교통수단인 트램역이 만나는 더블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다. 이외에도 복정역(8호선, 분당선)과 장지역(8호선) 및 우남역(신설예정) 등으로의 접근성도 양호하다.

 ‘위례 오벨리스크’는 위례신도시 중심에 위치한 건물답게 층별 돌출프레임을 통해 다이내믹한 외관 설계로 다른 건물과 차별화를 꾀했다. 특별한 외형은 획일적인 주상복합 건물에서 탈피해 지역을 대표하는 외관을 가진 랜드마크 건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또 전면부에 위치한 ‘모두의 광장’과 연계하여 개방적인 입면을 도입해 활력있는 거리를 연출할 계획이다. 옥상정원과 선큰가든을 계획해 쾌적한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피스텔 건물 3개동은 V자형 설계를 통해 사생활 보호·채광·전망을 극대화해 기존 오피스텔과 차별화할 방침이다.

 또 녹색건축인증 우수등급,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획득 예정으로 친환경 건축물로 계획 중이며 태양광 발전시스템과 지열히트펌프 등 신재생 에너지도 도입된다.

 ‘위례 오벨리스크’ 오피스텔은 지하 5층~지상 16층 3개동, 전용 23~84㎡ 총 321실로 공급된다. 면적별로 전용 23㎡ 68실, 33㎡ 8실, 47㎡ 22실, 50㎡ 48실, 73㎡ 105실, 84㎡ 70실 등 7개 면적 총 18개 타입으로 구성돼 싱글·커플·가족 전체가 살 수 있도록 다양한 평면이 마련된다. 또 대부분 세대가 남향으로 배치돼 쾌적한 조망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전용 73㎡과 84㎡ 평형은 인기가 높은 소형 평형대 임에도 불구하고 위례신도시내 공급이 부족해 아파트의 대체상품으로 투자자뿐 아니라 실수요자에게도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또 해당평형은 3베이 일부는 3면 개방형으로 고층세대에 막힘없이 탁 트인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입주자 불편이 없도록 전자레인지·세탁기·에어컨·냉장고 등 빌트인 가전제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위례 오벨리스크의 ‘센트럴스퀘어’는 위례신도시를 대표하는 테마형 스트리트 상가로 영국 런던의 킹스크로스역(King’s Cross Station), 프랑스 파리 파사쥬(Paris Passage) 등의 유럽 건축물을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또 강남으로 통하는 위례중앙역과 연접해 있으며 상가 앞으로 대규모 광장이 위치해 상업시설로 유동인구 유입이 용이한 편이다. ‘위례 오벨리스크’ 견본주택은 서울시 송파구 장지동 625-1번지(지하철 8호선 복정역 1번출구)에 위치하며, 오픈은 12월 12일 예정이다. 문의 02-403-6060.

   송덕순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