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숙명여자대학교, 인문·자연계 모두 나군에서 선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8면

이기종 입학처장

숙명여자대학교는 2015학년도 대학입시 정시모집에서 1134명을 모집한다. 이달 19일부터 23일까지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받는다. 올해 숙명여대의 정시모집인원은 지난해(953명)보다 늘어났다. 인문계와 자연계를 분할모집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나군에서 100% 수능시험으로만 신입생을 모집한다. 음악대학은 실기성적과 수능시험성적을 활용해 나군에서 뽑는다. 가군에서 체육교육과는 수능시험성적·학생부(교과)·실기성적·면접시험을 활용하고 무용과는 수능시험성적·학생부(교과)·실기성적을 활용한다. 미술대학은 수능시험성적과 실기성적을 활용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체육교육과와 무용과를 제외한 전 모집단위에서 학교생활기록부를 반영하지 않는다. 일반학생전형의 인문계와 자연계 모집단위는 수능시험만 100% 본다. 수능성적은 영역별 백분위를 적용하며 모집단위별로 지정한 수능 4개영역(체육교육과, 시각·영상디자인과, 산업디자인과, 환경디자인과, 공예과, 회화과는 3개영역, 무용과, 음악대학은 2개 영역)에 반드시 응시해야 한다. 인문계는 국어(B형)·수학(A형)·영어·사회탐구 4개 영역을 반영하고, 자연계는 국어(A형)·수학(B형)·영어·과학탐구영역 총 4개 영역을 반영한다.

 통계학과와 컴퓨터과학부, 의류학과는 인문계 수능시험 반영영역으로 선발하는 인원과 자연계 수능시험반영영역으로 선발하는 인원을 분할해 뽑는다. 나노물리학과 지원자는 과탐영역에서 물리 선택 시 물리점수 20% 가산점을 준다.

 학생부를 반영하는 체육교육과와 무용과는 전 학년 반영교과별 교과성적 상위 3개 과목만 반영하며 석차등급을 활용한다. 국어교과, 사회교과(도덕교과 포함), 외국어(영어)교과에 속한 각 3과목씩 총 9과목을 반영한다.

이혜진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