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여자대학교, 자연계·인문사회계 교차지원 가능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7면

박진 입학홍보처장

서울여자대학교는 2015학년도 대학입시 정시모집에서 인문사회계열을 나군에서, 자연계열을 다군에서 각각 선발한다. 예체능계열은 나·다군 분할 모집한다. 정시모집은 계열에 따라 학생부 반영 여부, 수능반영영역 등의 전형요소가 모두 다르므로 모집요강을 잘 확인하고 지원해야 한다. 교차지원이 허용돼 인문계 학생은 자연계열 학과로, 자연계 학생은 인문사회계열 학과에 지원할 수 있다. 모집정원은 수시모집 등록 결과에 따라 최종 정해지므로 12월 17일께 입학관리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군 인문사회계열의 경우 인문대학·사회과학대학·자율전공학부(인문사회계열)은 수능(90%)과 학생부(10%)로 선발하고 수능성적은 백분위를 반영한다. 수능시험은 국어(A·B), 영어를 각각 35% 필수 반영하고 수학(A·B), 탐구 중 상위 1개 영역을 30% 선택 반영해 총 3과목을 반영한다. 학생부는 교과성적 100%를 반영한다. 국어·영어·사회교과 상위등급 각 3과목(총 9과목)의 석차 등급을 점수화해 반영한다.

다군 자연계열은 자연과학대학(체육학과 제외), 정보미디어대학, 자율전공학부(자연계열)에서 수능시험(100%) 백분위만으로 선발한다. 수능은 수학(A·B), 영어를 각 35% 필수 반영하고 국어(A·B), 탐구 중 상위 1개 영역을 30% 선택 반영해 총 3과목을 반영한다. 필수과목 중 수학B를 선택하는 경우에는 10%의 가중치를 적용한다.

나군의 현대미술과·공예학과는 수능시험(40%)과 실기고사(60%)로 선발한다. 수능은 국어(A·B), 영어, 수학(A·B), 탐구 중 상위 2개 영역(각 50%)의 백분위를 선택 반영한다. 체육학과는 수능시험(80%)·실기고사(20%)로 선발한다. 수능은 국어(A/B)·영어를 각각 35% 필수 반영하고 수학(A·B), 탐구영역 중 상위 1개 영역을 30% 선택 반영해 총 3과목을 반영한다.

 다군의 시각디자인학과·산업디자인학과는 수능(50%)·학생부(10%)·실기(40%)을 반영해 선발한다. 수능은 국어(A·B), 영어, 수학(A·B) 탐구 중에서 상위 2개 영역(각 50%)의 백분위를 선택 반영한다.

학생부는 교과성적 100%를 반영하고 국어·영어교과 상위등급 각 3과목(총 6과목)의 석차 등급을 점수화해 반영한다. 이외에도 수시모집 등록 결과에 따라 농어촌학생전형(정원 외), 기회균등전형(정원 외), 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정원 외)을 선발할 수 있다. 이 전형에서 지원자를 모집하게 될 경우 인문사회계열은 나군, 자연계열은 다군에서 수능시험 100%로 선발한다. 상세한 지원자격은 정시모집요강이나 입학관리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진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