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랑방] 새누리당 정우택 의원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3면

◆국회 정무위원장인 새누리당 정우택(청주 상당) 의원은 21일(현지시간)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교수·학생·언론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전환: 도전을 기회로’란 주제의 특강을 했다. 정 위원장은 “한국이 지속적 성장을 이뤄내기 위해선 개개인의 경제주체가 구직자가 아닌 고용창출자가 되는 새로운 성장 모델을 발전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권영빈)는 24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문화예술진흥기금 재원확충을 위한 정책 대토론회’를 연다. 신성범 새누리당 의원이 발의해 마련된 자리로 노재현 중앙북스 대표가 사회, 판소리 명창 안숙선씨 등이 토론을 벌인다.

◆재단법인 아름지기(이사장 신연균)는 22일 오후 2시 서울 자하문로 문화공간 이상의 집에서 연간 문학행사 네 번째 강연을 개최한다. 문학평론가인 신형철 조선대 교수가 ‘이상한 사랑의 실험’이라는 주제로 이상의 문학 읽기 방향을 제시한다.

◆김태옥 ㈔시호희망나눔 이사장은 20일 하나원에서 최근 입국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제13차 안경지원 봉사활동을 했다. ㈜시호 비전과 서울 동도라이온스클럽(회장 왕효석)이 후원했다. 시호희망나눔은 북한이탈주민에게 시력교정용 안경을 지원하고 있다.

◆용산고 총동창회는 26일 오후 6시30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정진호 법무법인 동인 대표변호사(사진?전 법무부차관)를 신임 동창회장에 선임한다.

◆한국광고홍보학회는 21일 서강대 가브리엘관에서 정기학술대회 총회를 연다. 이 자리에서 조재현 대진대 신문방송학과 교수가 신임 회장으로 취임한다.

◆국민대 출신 언론인 모임인 북악언우회(회장 김형철 이데일리 대표이사)는 20일 송년행사에서 박태호 전 KBS 예능국장에게 ‘2014 자랑스런 국민 언론인상’을 수여했다.

◆서울시립대 총동창회는 19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임원회의를 열고 제25대 서울시립대 총동창회장으로 정대제 ㈜스마트CT 회장을 선출했다.

◆최세균 한국농촌경제연구원장은 21일 오후 2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농림축산식품부와 공동으로 ‘삶의 질 정책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한국경제연구원(원장 권태신)은 21일 오전 10시 전경련회관 콘퍼런스센터 3층 에메랄드룸에서 ‘배당정책 관련 연기금의 역할과 과제’ 세미나를 개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