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랑방] 추궈홍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4면

◆추궈홍(邱國洪) 주한 중국대사는 10일 오후 4시 대전 배재대 국제교류관에서 ‘중국발전과 한·중 관계’를 주제로 강연한다.

◆한국정치학회(회장 김영재 청주대 교수)는 10~11일 서울 소공로 플라자 호텔에서 ‘한반도 평화통일, 어떻게 만들 것인가? 제네바 합의 이후 20년의 교훈과 과제’를 주제로 국제학술회의를 연다.

◆우당이회영선생기념사업회(회장 홍일식)는 10일 오후 2시 서울역사박물관 강당에서 정암 한가람역사문화연구소 연구원을 초청해 ‘지도로 본 한사군과 대방군의 위치’를 주제로 우당역사문화강좌를 연다.

◆선병원 재단(이사장 선두훈) 대전선병원은 선승훈 의료원장이 최근 아랍에미리트(UAE)가 추진하고 있는 메디컬시티 설립을 위한 심포지엄에서 강연했다고 밝혔다.

◆서울대 행정대학원과 한국행정연구소, BK PLUS 사업단은 10일 오후 1시30분 행정대학원에서 바람직한 국가개조 방향과 해법을 주제로 학술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중앙대가 선정하는 제26회 중앙언론문화상 수상자로 신문·출판부문에 김순덕 동아일보 논설실장, 방송·영상부문에 이상윤 ㈜티브로드 홀딩스 대표이사, 광고·PR부문에 정상국 LG그룹 자문역이 선정됐다.

◆국립한글박물관(관장 문영호)이 9일 한글날을 맞아 일반 공개된다. 한글의 역사와 가치를 일깨우는 전시와 체험, 배움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한다. 개관 기념으로 한글 디자이너 안상수의 책사람 행사, 한글 주제 음악극 공연 등이 열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