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헬스 News

중앙일보

입력

'통증의 날' 건강강좌 개최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병원장 김형중)이 오는 18일 오전 11시부터 병원 3층 중강당에서 ‘통증의 날’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평소여러 통증 질환으로 고통을 겪는 시민들과 직접 만나 질환 설명과 적절한 치료법을 소개한다. 강남세브란스병원 마취 통증의학과 교수진이 ▶요통(최종범 교수) ▶어깨관절통(이윤우 교수) ▶대상포진후 신경통(박철희 교수)에 대해 설명하며, 강의 후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무료 강좌로 사전 등록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문의 02-2019-2920

유산균 활용 항암물질 특허 받아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 기업 쎌바이오텍(대표 정명준)이 유산균을 활용한 ‘항암 약제학적 조성물’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다양한 유산균에서 발견해낸 단백질로, 항암 및 항알레르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쎌바이오텍은 이 단백질 물질을 분비 하는 유산균을 개발해 장 질환 치료제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특히 쎌바이오텍이 보유한 세계특허 이중코팅 기술을 접목시킬 계획을 밝혀 표적항암제 개발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080-668-6108

『나는 통증 없이 산다』 출간

강동경희대 한방병원(병원장 고창남) 한방재활의학과 송미연·조재흥 교수가 『나는 통증 없이 산다』(비타북스)를 출간했다. 통증이 가장 많이 나타나는 목·어깨·허리·무릎 부위의 질환과 통증이 발생하는 이유, 운동 후에 나타날 수 있는 통증 예방법 등을 담고 있다. 또한 통증이 있을 때 주의해야 하는 자세, 급성 통증을 가라앉히는 방법, 통증을 유발하는 뭉친 근육을 지압으로 풀어주는 방법, 뭉친 근육과 관절을 풀어주는 스트레칭, 뼈와 관절을 강화하는 속근육 운동법 등 통증을 효과적으로 예방·치료하고 몸의 균형을 회복 하는 법을 제시한다.
문의 02-440-7575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