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제주지방경찰청, 김수창 제주지검장 수사 상황 발표 "국과수에 CCTV 감식 의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제주지방경찰청이 '공연음란' 혐의로 받고 있는 김수창 제주지검장에 대한 수사 진행 상황을 발표했다.

제주지방경찰청은 백브리핑을 통해 사건 당일 한 남성의 음란행위 장소로 보이는 CCTV를 화면 3개를 확보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식을 의뢰했다고 18일 밝혔다.

경찰이 공개한 사건 내역은 지난 12일 밤 여고생 A(18)양이 제주시 제주시 중앙로(옛주소 제주시 이도2동) 인근 분식점 앞을 지나다 한 남성이 음란행위를 하는 장면을 목격하면서 시작됐다. 당시 A양은 12일 오후 11시 58분께 112에 전화를 걸어 "어떤 아저씨가 자위행위를 하고 있다"고 신고했다.

신고를 받은 제주동부경찰서 오라지구대 소속 김모 경위 등 2명이 바로 순찰차를 타고 출동했고 13일 0시 08분께 분식점 앞에 도착했다.

13일 오전 0시 45분께 경찰은 분식점 앞 테이블에 앉았던 남성이 순찰차가 다가가자 자리를 뜨면서 빠르게 옆 골목길로 10여m 이동하는 것을 보고 도주하는 것으로 판단, 남성을 붙잡았다고 밝혔다.

김수창 제주지검장은 당시 초록색 상의와 흰색 바지를 입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분식점은 검찰 관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당시 음란 행위를 한 사람이 맞는지 확인하게 위해 A양에게 김수창 제주지검장의 얼굴을 얼굴 확인시켰고, "녹색 티와 하얀 바지, 머리가 벗겨진 점 등을 보니 비슷한 것 같다"는 대답을 듣고 그를 연행했다.

한편, 김수창 제주지검장은 경찰이 오전 3시 20분께 제주동부서 유치장에 입감할 때 자신의 이름 대신 동생의 이름을 말했다가 지문조회 결과 신원과 지문이 다르게 나오자 나중에 스스로 이름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중앙 D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