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제24회 틴틴월드캠프_필리핀,영국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초?중등학생의 여름 방학이 다가오면서 영어 몰입 학습을 위해 해외캠프를 신중하게 알아보는 학부모들이 늘어나고 있다. 초?중등학생 때 영어의 기초 실력을 잘 다져야하며, 방학기간은 영어 실력을 높이는데 중요한 기간이기 때문이다. 특히 캠프 내용과 안정성이 검증된 좋은 캠프는 방학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발 빠르게 움직여 남은 자리를 선점해야 한다.
올 해로 벌써 24회를 맞는 중앙일보 교육법인의 <틴틴월드캠프>는 공신력있는 언론기관에서 장기 진행해 온 만큼 영어 교육 시장의 요구 사항을 효과적으로 반영하고, 캠프 내용과 안정성이 검증된 방학집중 영어몰입 해외캠프이다. 캠프는 필리핀과 영국 두 나라에서 진행되며, 특히 필리핀 캠프는 캠프 특성에 따라 따가이따이와 올티가스 두 지역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국가별로 진행되는 <틴틴월드캠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영어의신 캠프

<영어의신 캠프>는 필리핀 따가이따이 지역에서 진행된다. 초3~초6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 캠프의 가장 큰 특징은 영어 집중 프로그램은 물론이고, 중앙일보 공부의신 멘토들을 직접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어떤 공부이든 학습 동기부여가 되지 않으면 학습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수 없다. 캠프기간 동안 멘토들과 함께 공부와 생활을 하며, 학습 동기 탐색 및 효과적이고 안정적인 공부습관을 체득 한 학생들은 그 경험이 없는 학생들에 비해 학업 성취도, 학습 흥미도에서 큰 차이를 보인다. 멘토처럼 되고 싶다는 강한 열망이 자연스럽게 학습에 대한 열망으로 이어지고, 멘토들이 들려주는 학습 방법들을 자연스럽게 체득하면서 캠프 이전과 확연히 달라진 모습을 갖추게 되는 것이다. 또한, 멘토는 성적 및 진로 관련 상담까지 맡아 학생을 밀착 관리하고, 심층 개별 상담을 통해 개인별 문제점과 개선점을 짚어주고 있다. 이는, 방학 캠프 기간 동안만의 반짝 학습이 아닌 캠프 이후에도 학생의 자기주도학습 지속이 가능하게 하는 장기적인 관점의 프로그램 구성이라 볼 수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영어 프로그램 구성이다. <영어의신 캠프>의 학습 프로그램은 영어의4가지 영역(Speaking, Writing, Listening, Reading)을 고루 강화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저널, 독서 감상문, 일기 등의 첨삭지도로 올바른 쓰기 습관을 체득하고, 캠프 기간 동안 모든 캠퍼스는 영어만 사용하는 English Only Zone으로 운영됨으로써 영어를 피부로 느끼며, 사용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더불어, 캠프 참가자들은 1:1 영어 집중 교육을 통해 단기간에 빠른 영어 능력 향상을 경험할 수 있다.

올티가스 행복드림 캠프 / 엄마와 함께하는 KIDS ENGLISH
올티가스 지역에는 두 종류의 캠프가 준비되어있다. 초3~중3학생대상으로 진행되는 행복드림캠프에 참가하면 필리핀 명문대학교인 블라칸 주립대학교의 공식 어학 연수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을 수료하고 나면 블라칸 주립대의 수료증까지 수여된다. 더불어 국가공인 영어시험인 PELT까지 대비할 수 있어 그야말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유아기부터 자녀의 영어교육에 관심을 두고 있는 학부모라면 <엄마와 함께하는 kids english>를 눈 여겨 볼 만 하다. 6세부터 초등학교 4학년까지 참여 가능 해 첫째아이와 함께 캠프에 참여할 수도 있다. 이 캠프의 가장 큰 특징은 엄마를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있다는 것이다. 유치학생도 캠프 대상에 포함되는 만큼 엄마가 필리핀에서 함께 생활하며, 영어 공부를 할 수 있게끔 한 것이다. 유치부 학생은 현지 영어유치원에서 수업을 받고, 엄마는 1:1영어학습 및 선택형 Activity Class 등의 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엄마는 영어학습 외에도 필리핀 시티투어를 통해 관광+회화 실전 연습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 게다가 24시간 현지 보조교사와 함께 상주하며 필리핀 생활의 어려움도 도움 받을 수 있다. 초등학생이 참여하는 경우 초등학생은 행복드림캠프 프로그램으로 배정된다.

Grittleton House School영국 캠프
Grittleton House School영국 캠프는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과 함께 생활하고 교류하며 국제적 감각을 키울 수 있다. 영국의 명문 기숙학교인 Grittleton House School에서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스페인 등 다양한 참가국에서 온 학생들과 멀티내셔널ESL 수업을 같이 수강하며 영어에 집중적으로 노출되고, 유럽 및 아시아 국가의 학생들과의 그룹별 수업을 통해 팀웍 능력 향상 및 다양하게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다. 특히 주말에는 런던의 빅벤, 캠프릿지, 노팅험, 요크, 옥스퍼드 대학 등을 현장 체험 학습하며 글로벌 마인드를 고취해나갈 수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영어 프로그램 구성이다. <틴틴월드캠프-영국>은 영국 최고 Anglia 커리큘럼으로 이루어진 영어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전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영국에서 열리는 여름 연수 프로그램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나 주목 할 점은 레벨별 반이 개설되어 있다는 것이다. 학생들은 현지에 도착하자마자 레벨테스트를 받고 레벨별로 반 배정을 받는다. 이는 획일적 영어교육이 아닌 학생 맞춤별 교육 방식으로 학생들이 영어를 두려워하거나 어려워하지 않고, 흥미를 느끼며 꾸준히 공부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Grittleton House School영국 캠프는 학생 만족도가 높은 캠프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액티비티 및 투어 프로그램 덕분이다. 영어에 집중적으로 노출 되는 해외캠프의 경우 자칫 학생들이 따분하고 지겨워 할 수 있다. 그렇기때문에 다양한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에게 재미를 느끼게 하고, 3주간의 정규 캠프 후 1주간 진행되는 유럽 명소 투어를 진행함으로써 세계에 대한 흥미와 궁금증을 가지게 한다. 학생들 스스로 프랑스, 스위스, 이태리 지역의 명소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두 발로 걸으며 느끼고 체험한 것들은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경험이다. 학생들은 공부만 하다 오는 것이 아니라 직접 몸으로 부딪혀보고, 생각해 볼 수 있는 유럽 명소 투어 프로그램도 있어서 매우 뜻 깊었다고 입을 모아 말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