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초록이 손짓하는 5월, 바람 걱정 말고 떠나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봄은 아웃도어 활동을 하기 좋은 최적의 계절이다. 산과 바다를 찾아 가벼운 산행이나 트레킹을 즐기는 것에서부터 등산·캠핑·암벽타기 등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가벼운 마음에 별 준비 없이 떠나는 경우가 많지만 날씨가 변덕을 부리는 요즘 같은 때에는 방수와 방풍 기능에 투습 기능까지 갖춘 기능성 의류를 구입하면 변화무쌍한 늦은 봄, 초여름 날씨에도 걱정이 없다. 특히 산지는 날씨가 갑작스럽게 변한다. 날이 저물면 갑자기 온도가 떨어지고 바람이 강하면 더 추워진다. 또 예고 없이 내리는 비에 옷이 젖으면 체온을 유지하기 힘들다. 아웃도어 재킷은 패션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성이 필수적이다. 방수·방풍·투습 기능에 멋을 살린 제품은 올봄과 여름 즐거운 아웃도어 생활의 필수품이다.

기능성 바람막이 재킷

노스페이스 다이나믹 드라이 재킷

노스페이스 다이나믹 드라이 재킷

노스페이스의 다이나믹 드라이 재킷은 국내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방수·방풍 및 투습 기능이 뛰어난 하이벤트 3D 원단을 적용해 쾌적한 착용감과 활동성을 자랑하는 신개념 테크니컬 윈드재킷이다.

안감 표면에 미세한 요철 구조를 적용해 재킷 내부의 공기순환 효율을 배가시켰고, 땀에 젖었을 때에도 재킷이 피부에 달라붙거나 끈적이지 않도록 설계돼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할 수 있다. 후드 탈부착이 가능하며 휴대용 파우치가 포함돼 벗어서 휴대하기 쉽다. 입체 패턴과 경량 원단을 사용해 움직임이 편안하다. 컬러는 남성용은 정글그린·네이비·번트올리브·핫레드·쿨그레이 및 차콜이 있으며, 여성용은 정글그린·망고·마젠타·터쿼이즈 및 샌드가 있어 각자 취향에 맞게 골라 입을 수 있다.

레드페이스 클라임 윈드 맥시멈 재킷

레드페이스 클라임 윈드 맥시멈 재킷

레드페이스의 ‘클라임 윈드 맥시멈 재킷’은 캠핑·등산·운동 모두에 사용 가능한 전천후 방풍 재킷이다. 특히 봄·여름철에 캠핑·등산·골프 등 아웃도어 활동에 레드페이스의 클라임 윈드 맥시멈 재킷이 제격이다. 우수한 방풍기능을 가진 경량성 소재인 쉘텍스 엑스 라이트를 사용해 입었을 때 체온 조절이 용이하고 내구성도 뛰어나다.

클라임 윈드 맥시멈 재킷에는 보조주머니를 만들어 실용성을 높였으며 일체형 롤업 후드 스타일로 디자인되어 모자를 말아 지퍼를 잠글 수 있어 두 가지 스타일로 연출 가능하다. 포인트 컬러 지퍼로 캐주얼한 느낌을 살려 기능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고객의 입맛에도 맞췄다. 특히 여성용 재킷은 허리 조임 디테일이 있어 때와 장소에 따라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하거나 활동성을 강조하는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남성용 색상은 네이비·오렌지·아이보리, 여성용 색상은 레드·퍼플·그린으로 출시됐다.

머렐 마이포 윈드재킷

머렐 마이포 윈드재킷

머렐의 마이포 윈드재킷은 두께가 10데니어에 불과한 경량 방풍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착용감이 뛰어나면서도 바람을 빈틈없이 막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가슴 부분에 포켓을 장착해 수납성이 뛰어나며 부피를 줄여 휴대 및 보관이 편리한 패커블(Packable) 기능을 갖췄다. 세련된 느낌을 위해 톤 다운된 차분한 색상을 사용하고 컬러블록 디자인을 더해서 경쾌하고 캐주얼한 느낌을 배가시켰다.

후드 일체형이며 여성용의 경우 후드 부분에 머리를 묶고 밖으로 빼낼 수 있도록 포니테일 기능을 적용했다. 남성용은 베이지·코코아·터쿼이즈 세 가지, 여성용은 베이지·오렌지·레드·카키 네 가지로 각각 발매 중이다.

K2 하이킹 Young 방풍 재킷

K2 하이킹 Young 방풍 재킷

K2의 ‘하이킹 Young 방풍 재킷’은 세련된 색 배합과 시즌 최적의 기능성 겸비한 바람막이 재킷이다. 하이킹 Young 방풍 재킷은 발수·투습 기능이 뛰어난 고밀도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쾌적하고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다. 3도 배색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보다 젊은 감각을 연출할 수 있으며 15데니어의 초경량 제품으로 휴대하기에도 쉽다. 남녀 공통 디자인뿐만 아니라 주니어용까지 출시되어 커플룩이나 패밀리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하이킹 Young 방풍 재킷 남성용은 레드·블루·바이올렛 3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여성용은 레드·옐로·핑크 세 가지 컬러로 선보였다.

몽벨 타키온Ⅱ

몽벨 타키온Ⅱ

몽벨이 초경량 7D 바람막이 재킷 ‘타키온Ⅱ’를 출시했다. 올 시즌 새롭게 선보인 ‘타키온Ⅱ’는 몽벨의 스테디셀러 제품. 남성 100사이즈 기준으로 90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와 뛰어난 활동성을 자랑한다. 초경량 소재인 7D(데니어) 원단을 사용해 봄 시즌 아웃도어 활동에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암홀 부위에는 메시 소재를 사용해 통풍 기능을 강화했고, 따뜻한 낮 동안에는 가볍게 휴대할 수 있도록 별도의 패커블 포켓을 제공한다. 봄에 어울리는 화사한 컬러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아웃도어 활동 시에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두루 활용할 수 있다. 남성용은 라이트옐로·오렌지·올리브그린·미디엄네이비 등 총 네 가지 색상, 여성용은 라이트옐로·라이트오렌지·코랄 등 총 세 가지 색상으로 선택 폭을 넓혔다.

코오롱스포츠 경량 방풍 재킷

코오롱스포츠 경량 방풍 재킷

코오롱스포츠의 여름철 남성 프린트 경량·방풍 재킷은 BEYOND MOUNTAIN 테마의 페이즐리 패턴 프린트를 적용해 세련되면서도 독특한 멋을 전해주는 남성 재킷이다. 가벼운 경량 폴리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이 편하다. 풀 지퍼 여밈 플라켓으로 간편하게 입을 수 있고 허리 사이드 지퍼 포켓으로 간단한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다.

여성 긴 기장 톤온톤 프린트 방풍 재킷 마이아는 긴 기장의 홑겹으로 디자인된 경량 방풍 재킷으로 페이즐리 프린트가 톤온톤의 컬러로 은은하게 제품 전체에 프린트되어 있어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몸판 중앙에는 메시 소재와 플랩을 적절하게 배치해 통기성을 강화했다. 허리라인과 밑단은 스트링과 스토퍼를 이용해 라인을 조절할 수 있다.

밀레 페스카도

밀레 페스카도 재킷

밀레의 페스카도 재킷은 입지 않은 듯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고 접었을 때 부피도 작아 벗었을 때 휴대가 쉽다. 동시에 땀을 원활히 배출해 항상 쾌적한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시켜준다. 겨드랑이와 몸판 옆쪽에는 통기성이 뛰어난 메시 소재를 사용해 땀과 열기를 순환시켜 옷이 끈적한 땀으로 피부와 달라붙지 않도록 했다. 후드는 목 부분 지퍼를 사용해 내부로 말아 넣을 수 있으며 밑단은 스트링으로 폭 조절이 가능하다.

밀레의 키즈 GK1 재킷은 가벼우면서도 바람은 효과적으로 차단해 어린이들이 답답하지 않게 착용 가능한 동시에 체온을 유지시켜 주는 기능성 방풍 재킷이다. 팔 안쪽과 옆구리에는 통기성이 뛰어난 메시 소재를 사용해 땀이 나도 달라붙지 않고 쾌적하며, 가족이 함께 등산을 떠나거나 캠핑을 떠날 때 착용하기 적절한 재킷이다.

블랙야크 익스트림형 2L 재킷

블랙야크 익스트림형 2L 재킷

블랙야크는 이번 시즌에는 화려한 컬러감보다는 모노톤 색채나 레드, 블루, 브라운 등의 톤다운 된 색상으로 모던하면서도 시크한 아웃도어 룩을 선보인다. 블랙야크의 BK2XL1재킷은 익스트림형 2L재킷으로 스트레치성이 있는 원단을 사용해 활동성을 강조했다. 메시 안감을 적용해 최적의 방풍·발수·투습 기능을 부여했다. BK체로키재킷은 솔리드 형태의 바람막이 재킷으로 안감을 적용해 방풍효과를 강화했고 긴 기장의 사파리 형태로 다양한 아웃도어 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입을 수 있게 했다. 백면 코팅으로 방풍 및 생활 방수를 강화했고 사선 포켓으로 개성 있는 디자인 포인트를 부여했다. BK볼란테재킷은 메시 안감이 적용된 사파리형 바람막이재킷으로 까무플라쥬 프린트를 전체적으로 적용해 포인트를 부여했다. 긴 기장으로 착장 활용 폭을 넓혔고 백면 코팅을 적용해 발수기능을 강화했다.

아이더 로첼리네 재킷

아이더 로첼리네 재킷

아이더 ‘로첼리네’ 재킷은 앞판과 등판은 물론 팔 안쪽 부분에도 통풍성이 뛰어난 메시 소재를 적용해 한여름에도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다. 메시 부분에 배색을 줘 디자인 포인트로 강조했으며 홑겹으로 제작해 통풍성을 극대화했다. 초경량 소재로 제작해 착용감이 가볍고 부피가 작아 휴대와 보관이 편하다. 특히 재킷에 패커블 포켓을 장착해 가방이나 주머니에 작게 접어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화사한 색상으로 제작해 봄·여름철 착용하기 좋으며 감각적인 배색 디자인을 적용해 스포티하고 경쾌한 느낌을 더했다. 산행은 물론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두루 활용하기 좋다. 남성용 색상은 블루·오렌지·키위 3가지며 여성용 색상은 애플·살사·다크그레이 등 세 가지다.

엠리밋 고도 프린트 엑스슬림핏 재킷

엠리밋 고도 프린트 엑스슬림핏 재킷

엠리밋의 고도 프린트 엑스슬림핏 재킷은 외부의 바람과 습기를 효과적으로 차단하지만 무게는 매우 가벼워 봄철에 착용하기 적절한 바람막이 재킷이다. 특히 원단은 MEH(밀레 에델바이스 홀딩스)의 자체 개발 초경량 소재 ‘라이트엣지’를 사용한 제품이다. 날렵한 재단으로 보다 날씬해 보이는 디자인이나 투웨이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신축성이 뛰어나 활동에 제약을 주지 않으며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알피니즘이 태동한 프랑스 샤모니 몽블랑의 좌표를 나타내는 프린트를 원단 안쪽에 적용해 아웃도어 정신을 표현했다.

잭울프스킨 바이칼 3-in-1 재킷

잭울프스킨 바이칼 3-in-1 재킷

잭울프스킨이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 대응 가능한 ‘바이칼 3-in-1 재킷’ 6종을 출시했다.

독일 기술력으로 환경에 적응력을 더한 바이칼 3-in-1 재킷은 윈드 블록 재킷과 메시 베스트로 3가지로 연출 가능한 실용적인 재킷이다. 변덕스러운 봄 날씨의 아웃도어 환경 변화에 대응 가능하다. 올 시즌 새롭게 출시한 바이칼 3-in-1 재킷은 잭울프스킨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3-in-1 카테고리 제품으로 방풍 투습 기능의 윈드 블록 재킷과 분리 가능한 메시 베스트로 3가지 연출이 가능한 실용적 제품이다. 윈드 블록 재킷인 외피는 방풍 원단이면서 동시에 통기성이 우수한 소재를 사용해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했다. 내피는 통기성이 우수한 메시 소재를 사용해 한여름까지 착장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최소한의 절개와 심플한 디자인으로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색상은 남성용은 블루·오렌지·그레이, 여성용은 민트·오렌지·그레이로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컬럼비아 아이시 브리지 하프짚

컬럼비아의 ‘아이시 브리지 하프짚’ 니트는 독자 개발한 쿨링 소재 ‘옴니프리즈 제로’를 적용한 제품이다. ‘옴니프리즈 제로’는 땀이나 수분과 만나면 즉시 반응해 피부에 시원한 느낌을 준다. 냉감 기능은 물론 특히 땀이 많이 나는 부위에 흡습·속건 기능의 ‘옴니위크 이뱁’을 사용해 언제나 쾌적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했다. 신체에 밀착되는 착용감이 뛰어나고 신축성이 우수한 소재로 활동성을 높이고 기능성을 한층 보강했다.

송덕순 객원기자 simpson@joon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