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랑방] 재외동포재단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6면

◆재외동포재단(이사장 조규형)은 6일 박관용 21세기 국가발전연구원 이사장(위원장)·김수정 중앙일보 편집국 행정국장 등 15명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연세대는 제20회 용재학술상 수상자로 진덕규(76)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용재상은 연세대 초대 총장인 용재 백낙준 업적을 기리고자 제정된 상이다.

◆고려대 평생교육원은 윤용범 태극권 강사(51·국제태극권연구회장)가 세계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후’에 오른 데 이어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가 출간한 ‘21세기 탁월한 지식인 2000인’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한국도시계획가협회(회장 여홍구 한양대 명예교수)는 7일 오후 3시 한양대 신소재 공학관 멀티미디어실에서 ‘도시 재생의 공공적 역할’을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연다.

◆한국조세재정연구원(원장 옥동석)은 12일 오전 10시30분 대한상공회의소 에서 ‘자녀장려세제(CTC) 도입의 정책적 함의와 기대효과’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한다.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대표상임의장 홍사덕)는 6일 은행연합회 국제회의실에서 제16차 정기대의원회를 열었다. 홍 대표상임의장의 대회사와 류길재 통일부 장관의 연설 및 통일부 장관 표창 수여 등이 진행됐다.

◆한국금융연구원(원장 윤창현)은 18일 오전 9시30분 은행회관 에서 앤디 시에 전 모건스탠리 아·태담당 수석 이코노미스트를 초청, ‘변화 속의 중국경제: 도전과 위험’을 주제로 강연 및 토론회를 개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