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의 학원] 이안어학원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1등의 학원을 소개합니다. 각 학교 전교 1등이나 특목고 등에 다니는 우등생의 학부모가 몸소 체험한 학원 정보를 공유하는 지면입니다. 내 아이가 다녔던 학원이 아이의 성향을 고려할 때 어떤 점에서 맞고, 또 어떤 점에선 맞지 않았는지를 공개하는 겁니다. 단순히 명성 있는 학원이 아니라 내 아이와 잘 맞는 학원을 고르는 노하우를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결코 사교육을 조장하려는 게 아닙니다. 오히려 섣불리 이름만 보고 학원을 찾지 말고 내 아이의 성향을 고려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이번에는 민사고에 다니는 아들을 둔 학부모가 들려주는 강남 대치동 학원 정보입니다. 학부모 요청으로 익명 게재합니다.

민사고 3학년인 큰애는 초등 1학년 때 미국에 갔다가 3학년 때 돌아왔다. 귀국 초반 동네 작은 학원에 보내다 4학년 때 대치동 학원에 처음 보냈다. 학원 고를 때는 진짜와 가짜를 구분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엄마들 사이에 입소문 난 학원 중에도 잘못된 ‘가짜’ 정보도 있고, 아이 말이라도 참고할 ‘진짜’가 있다는 얘기다. 아이가 다니기 싫다고 하면 정확한 이유를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 한번은 우리 애를 포함해 상위권 학생 몇명이 같은 시기에 영어학원을 관둔 적이 있다. 학원에 문제가 있어서가 아니라 공교롭게 그렇게 됐을 뿐인데 같은 학교 애들이 전부 관두더라. 엄마 입소문의 허상을 실감했다.

영어

① 이안어학원(02-568-4517)

수강 학년: 초 6
수강 기간: 약 1년

선택 이유: 영어 쓰기 실력을 키울 수 있다고 해서 보냈다. 운영자가 미 명문대 박사 출신이라는 말에 믿음이 갔다. 그런데 우연히 아이가 쓴 에세이에 강사가 코멘트 써 놓은 걸 보고 의문이 생겼다. 영문학 전공한 내가 보기에 너무 어렵더라. 우수한 에세이는 쉽게 쓰는 거라고 믿기 때문에 더 의아했다.

그만 둔 이유: 수학학원과 시간이 안 맞아서

② PEAI(02-501-7550)

수강 학년: 중 2
수강 기간: 약 8개월

선택 이유: 지인이 ILE어학원과 같이 추천했다. 주 1회 수업하는 곳을 고르느라 PEAI에 보냈다. 중학교 때는 영어학원에 주 2회 이상 시간을 쏟기가 어렵다. 영어로 토론(디베이트)을 많이 해 영어 실력이 향상됐다. 초등학교 때부터 보냈으면 좋았겠다고 생각했다.

그만 둔 이유: 토플 준비 학원 보내려고

토플 대비

③ 삼보어학원(02-562-3630)

수강 학년: 중 1 겨울방학, 중 2 여름방학
수강 기간: 각 3개월

선택 이유: 교육 컨설턴트가 추천한 토플 전문 학원. 입학테스트는 모의 토플로 한다. 우리 애는 120점 만점에 97점 받았다. 높은 점수는 아닌데 강사가 인터뷰 후 “영어 실력 좋다”며 “특강 들으면 읽기 영역은 만점(30점)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 무슨 자신감인가 싶었는데 실제로 특강 들은 후 iBT(인터넷 기반 토플시험) 읽기 영역에서 만점 받았다. 당시 처음 본 토플시험에서 108점 받았다.

그만 둔 이유: 원래 방학 특강용

수학

① 위슬런학원(현 새본아카데미, 02-555-4001)

수강 학년: 6학년
수강 기간: 약 1년 6개월

선택 이유: 선배 학부모 자녀 중 공부 잘하는 애들이 다니기에 따라 보냈다. 주변 사람 얘기만 듣고 학원 보내는 게 잘못된 거라는 걸 알게 된 학원이다. 당시 아이가 “다니기 싫다”고 했는데 핑계 대는 줄만 알고 그냥 보냈다. 레벨이 쉽게 올라가 좋아하는 학부모도 있었지만, 우리 애 성향이랑은 맞지 않았다.

그만 둔 이유: 다른 학원 보내려고

② 블루스카이(02-501-1631)

수강 학년: 중 1
수강 기간: 약 6개월

선택 이유: 일대일 학습으로 유명하다. 학년 구분 없이 반을 배정해 아이 수준에 맞춰 일대일 수업을 한다. 학생 관리가 꼼꼼한 것도 좋았다. 체벌이 있어서 처음 학원 등록할 때 동의서에 서명을 했다. 하지만 지난해부터 채벌이 없어졌다고 한다.

그만 둔 이유: 기말고사 성적이 잘 안 나온 데다 애가 매 맞은 뒤 가기 싫다고 해서 그만뒀다. 돌이켜 보면 기말고사 성적이 낮았던 건 아이의 실수 때문이었는데, 그만 두게 해 아쉽다.

③ 파인만학원(02-567-0969)

수강 학년: 중 3

수강 기간: 약 1년

선택 이유: 신문 전단지 등을 통해 알게 됐다. 특목·자사고 등에 학생을 많이 합격시킨 걸 보고 보냈다. 대치동에서 특목·자사고 준비하는 학생이 한번쯤 거쳐 가는 학원이다. 솔직히 말하면 아이 수학 실력에는 큰 도움이 안 됐다. 특목·자사고 준비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알 수 있는 건 장점이지만 다른 사람이 모르는 차별화된 정보를 얻는 건 아니었다. 면접대비를 해줘서 실전감각 익히는 데는 도움이 됐다.

그만 둔 이유: 민사고 합격 후

※학생이 학원을 다닌 시기는 3~9년 전으로 현재 학원 상황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리=전민희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