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성능 다양한 차세대 게임기 인기

중앙일보

입력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한 커플이 소니 매장을 찾아 PS Vita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밸런타인데이, 젊은 남성들은 받고 싶은 선물로 디지털 기기를 손꼽는다. 노트북·컴퓨터·스마트폰·디지털카메라·게임기 등은 언제나 선물 목록 상위에 오른다. 최근엔 차세대 게임기가 주목을 받고 있다. 뛰어난 성능과 참신한 디자인을 선보인 제품이다. 남자친구를 위한 멋진 선물로 제안한다.

최근 정보기술(IT)업계는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노트북·태블릿PC 등 다양한 전자제품을 내놓고 있다. 그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이 게임기다. 지난해 6월 미국 LA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세계 최대 게임전시회인 ‘E3(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2013’에 참가한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와 마이크로소프트가 차세대 게임기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여섯 달 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CEK)는 ‘플레이스테이션4(PS4™)’를 국내 시장에 내놓았다. SCEK가 플레이스테이션3(PS3™)를 출시한 지 7년 만이다. PS4는 PS3에 비해 성능은 뛰어난 반면 가격은 저렴해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출시 당일 서초 국제전자센터는 500여 명의 게이머로 붐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해 E3에서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기를 지향하는 ‘Xbox One’을 선보였지만 국내 시장에는 출시하지 않고 있다.

게임기가 인기 선물로 자리 잡은 이유는 무엇일까. 온라인 게임은 물론 모바일 게임 이용률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출퇴근 때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기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들 중 상당수가 스마트폰 게임에 만족하지 못해 게임기를 사고 싶어 한다. SCEK장성환 대리는 “모바일 게임이 성장하면서 전체 게임 인구가 증가했다”며 “몰입도 높고 작품성 있는 게임을 원하는 사람들이 콘솔 게임(비디오게임)을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밸런타인데이 선물로 게임기를 준비하는 건 어떨까. 다양한 종류의 게임기를 선보인 SCEK가 남자친구 라이프 스타일별 맞춤 선물을 소개한다.

PS4 - PS2·PS3를 경험한 게임 매니어라면

남자친구가 PS2와 PS3 둘 중 하나를 가졌다면 신제품 PS4(사진 1)에 관심을 둘 만하다. PS4의 스펙은 전체적으로 PC와 비슷한 환경으로 성능이 강화됐다. PS4의 핵심 기능은 ‘소셜’이다. 플레이 도중 듀얼도크4에 달린 ‘공유’ 버튼을 누르면 지금까지 플레이한 영상이 나온다. 원하는 구간을 잘라서 페이스북에 업로드 하면 친구들과 영상 공유가 가능하다. 때문에 마치 친구와 바로 옆에서 게임을 즐기는 듯한 기분이 든다. 리모트 플레이 기능이 내장돼 있어 PS4로 플레이 중인 게임이 PS Vita로 이어서 플레이 된다. 이 밖에 영화나 음악, TV 프로그램 등을 PS4로 감상할 수 있다. PS4 본체 가격은 49만8000원, PS카메라 번들세트 가격은 54만8000원이다.

PS Vita - 이동 잦은 대학생·직장인이라면

신형 PS Vita(사진 2)는 콘솔 수준의 게임을 이동하면서 즐길 수 있는 게임기다. 기존 모델에 비해 두께가 얇고 무게도 가벼워 휴대하기 좋다. 1GB 메모리카드가 내장돼 있어 전용 메모리카드를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 5인치의 고화질 LCD화면은 생동감이 느껴진다. 블랙과 화이트, 라인 그린·화이트, 라이트 블루·화이트, 핑크·블랙, 카키·블랙 총 6가지 색상 중 남자친구가 좋아하는 색상을 선택해 센스 있는 선물을 완성해보자. 가격은 24만8000원이다.
 
PS Vita TV - 휴대용 게임을 TV로 경험하기를 원한다면

휴대용 게임기를 이용하는 남자친구가 보다 큰 화면에서 게임을 하고 싶어 한다면 PS Vita TV(사진 3)를 추천한다. PS Vita TV는 특별한 컨트롤러 없이 본체로만 구성된 기기다. 칩셋과 PS Vita의 시스템 소프트웨어가 내장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PS Vita 전용 게임과 영화, 네트워크 서비스 등을 PS Vita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콘텐트를 TV 화면으로 볼 수 있는 셈이다. 특히 PSP·PS1 등 고전 게임부터 최신 블록버스터 타이틀이 포함된 게임까지 600개의 다양한 게임이 가능하다. PS Vita와 마찬가지로 업데이트를 통해 PS4 리모트 플레이와 무선 컨트롤러를 사용한다. 가격은 12만8000원이다.

<글=유희진 기자 yhj@joongang.co.kr 사진="김현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