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포스코건설 '더샵 레이크시티 3차' 인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아산 `더 샵 레이크시티` 3차 조감도

가을 분양 성수기를 맞아 실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열기가 뜨겁다. 특히 저렴한 분양가에 상품성도 우수한 ‘착한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포스코건설이 지난 11일 모델하우스를 오픈 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 ‘더샵 레이크시티 3차’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분양가와 다양한 고객 맞춤 특화 설계를 선보이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더샵 레이크시티 3차’가 분양가와 상품성 모두 갖춘 ‘착한 아파트’라는 점이 부각되면서 모델하우스에는 주말 3일 동안 총 2만 여 명의 방문객들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최근 천안아산지역 분양시장에서 보기 드문 장면이다. 모델하우스 주변에는 입장을 기다리는 줄이 100여 m 이어지기도 했고, 내부 평면 관람을 위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 진풍경도 벌어졌다.

`더 샵 레이크시티` 견본주택에 모인 방문객들.

 두정동에 거주하는 천모(41)씨는 모델하우스를 둘러본 뒤 “비슷한 시기에 분양하는 아파트들의 경우 가격이 부담이 됐는데, 더샵 레이크시티 3차의 분양가가 저렴하다는 말을 듣고 찾아왔다”며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를 찾고 있는데 유명 브랜드의 아파트인데다 대 단지이고 평면도 넓게 나와서 마음에 든다”고 전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전세가격이 크게 올라 매매가격과 전세가격 차이가 별로 없는 천안·아산 지역에서 3.3㎡당 573만원부터 시작하는 새 아파트가 분양한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신 것 같다”고 전했다.

 최근 들어 부동산 시장이 투자에서 실 거주 중심으로 전환되면서, 수요자가 수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분양가가 주택 구매의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실제 지난 8월 부동산114에서 주택 예비 수요자 55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3년 아파트 선호요인 설문조사’에 따르면, 향후 분양 받고 싶은 아파트의 적정 분양가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63.7%(2011년 하반기 응답 대비 10.2%p 증가)가 ‘주변 시세보다 저렴해야 한다’고 답했다. 아파트 방향 선택에 있어서도 ‘가격이 저렴하다면 남향 외에 다른 향도 선택할 의향 있다’는 응답이 37.1%로 높게 나타났다.

한 건설사의 마케팅 전문가는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가격과 상품성을 정확히 읽어내는 것이 분양 성공을 가름하는 척도가 된다”며 “소비자들이 수용할 수 있는 가격을 책정하면서 높아진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상품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3.3㎡당 573만원부터 시작하는 착한 분양가와 고객의 마음을 헤아린 다양한 특화 설계까지 선보인 ‘더샵 레이크시티 3차’의 분양 성공에 관심이 높아지는 이유다.

단지 내 자리잡고 있는 물놀이장 조감도.

단지 곳곳에 어린이 특화설계 가득

포스코건설은 5세 이하의 영·유아 자녀 비율이 높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더샵 레이크시티 3차’ 단지 곳곳에 어린이 특화 설계를 도입할 계획이다.

 단지 내에 키즈카페와 어린이도서관, 유아물놀이장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한다. 세대 내에서는 복도 야간 안전 유도등과 가구와 거실벽체의 모서리를 라운드 처리한 코너리스를 적용해 어린 자녀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또 가족간의 소통과 홈 스쿨링이 가능하도록 주방 내 식탁과 서재를 연계한 다이닝 북카페와 어린 자녀의 눈높이에 맞춘 거울과 수납장, 어린이 전용 수건걸이를 만드는 등 섬세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마음을 헤아려 단지 곳곳 안전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도 설계한다. 단지 내 어린이놀이터와 보육시설 등에 설치된 CCTV 영상을 세대 내 TV와 월패드,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 가능하며, 영상으로 방문자 확인 후 출입문 개폐가 가능한 무인경비 시스템 등 최첨단 보안 시스템을 도입한다.

 단지 바로 옆에는 음봉중학교가 위치해 있고 2016년 3월 단지 북쪽 바로 위로 월랑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의 이전이 확정돼 단지에서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점도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84B 안방(위)과 99A 주방의 모습.

쾌적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편의시설

엄마를 위한 공간 구성도 빼놓을 수 없다. 84㎡, 99㎡ 전 주택 형에는 주방의 아일랜드 식탁과 싱크대 상판의 마감재로 고급 마감재인 ‘엔지니어드스톤’을 사용한다. ‘엔지니어드스톤’은 열에 강하고 수분 흡수율이 낮아 위생적이며 질감도 뛰어나다.

‘엔지니어드 스톤’은 지난달 분양해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강남의 유명 아파트의 마감재로도 유명하다. 또한, 거실 벽면은 폴리싱 타일과 천연강화석을 사용한 최고급 아트월이 설치된다. 보통 아파트의 아트월이 타일로만 꾸며지는데 비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더샵 레이크시티 3차’는 다른 현장에서는 보기 힘든 고급 마감재로 고객의 생활 편의성을 증대하고자 했다.

 ‘자연 속에 짓는 도시’의 컨셉으로 건설되는 ‘더샵 레이크시티’는 쾌적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단지다. 월랑수변공원과 연암산이 인접해 쾌적한 자연 환경을 누릴 수 있는 ‘더샵 레이크시티 3차’는 자연 환경을 그대로 살린 자연 친화적 단지로 설계해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단지 내 연암산과 연결되는 1km의 산책로와 가족텃밭, 캠핑체험존 등을 조성해 단지 내에서도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에코 단지로 조성한다.

 지난 4월 성공적으로 분양한 2차와 2004년 공급한 ‘더샵 레이크사이드’와 함께 총 3202가구 규모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되는 ‘더샵 레이크시티 3차’는 단지 내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상가가 조성돼 편리한 주거 환경이 가능하다.

 포스코건설은 중심상가 및 2차 단지 내 상가 일부를 무상임대하며, 계약자 선호도가 높은 가정의학과, 치과, 영어·수학 학원, 공방 등 입점 업종을 확정시킴으로써 입주민들이 입주와 동시에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가격과 상품으로 지역 내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더샵 레이크시티 3차’는 18일 1순위, 21일 3순위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더샵 레이크시티 3차’는 지하 1층, 지상 12~23층, 17개 동, 총 1118가구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기준으로 ▶72㎡ 122가구 ▶84㎡ 754가구 ▶99㎡ 242가구 총 5개 타입으로 구성한다.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8-2에 조성된다.

분양문의 041-427-3000

글=조영민 기자 , 사진=포스코건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