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포스코건설 '핀스킨' 마케팅 눈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가을철 분양 성수기를 맞아 건설사들의 분양 마케팅이 활발한 가운데 포스코건설이 수요자들을 위해 적극적이고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여 호평을 얻고 있다. 특히 아파트가 분양되는 해당 지역의 수요자들을 직접 찾아가 교감하는 핀스킨 마케팅은 큰 호응을 얻으며 아파트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핀스킨(pinskin) 마케팅이란 핀셋으로 집듯 상품의 특성에 맞는 특정 고객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핀셋 마케팅’과 ‘스킨십 마케팅’을 합친 신조어다.

 주로 유통과 소비재 중심으로 행해졌던 마케팅 기법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지역 내 실수요자들을 공략하기 위한 방법으로 분양 시장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건설사는 핀스킨 마케팅을 통해 해당 지역에서 우호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고, 지역 수요자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 실 거주 수요까지 확보 할 수 있다.

오후 9시까지 모델하우스 개관

포스코건설은 천안·아산 분양 시장에서 핀스킨 마케팅을 펼쳐 지역 수요자들과 친밀감을 형성함은 물론,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고 우수한 분양 성적까지 거둔바 있다.

포스코건설이 올해 4월 분양한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 2차(조감도)’는 산업단지에 종사하는 20~30대 젊은 수요자들을 공략한 다양한 고객 친화형 마케팅을 선보여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최고 10.95대 1의 청약 경쟁률과 계약 5일만에 73%라는 높은 초기 계약률을 기록했다.

 천안·아산지역의 부동산 전문가는 “일회성 분양 성공을 위해 단기적인 마케팅을 전개하는 대부분의 건설회사와는 달리 포스코건설은 지역 시장에 녹아 드는 다양한 고객 밀착형 마케팅 선보이며 지역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어 호평을 얻고 있다”며 “특히 고객 밀착형 마케팅으로 천안·아산 시장에서 ‘더샵’ 브랜드가 확실히 자리매김하면서, 후속 분양 단지인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 3차’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벌써부터 분양을 문의하는 시민들의 전화가 쇄도하고 있을 정도”라고 말했다.

 포스코건설이 다음달 분양하는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 3차’ 역시, 지역 수요자들에게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섬세한 고객 밀착형 마케팅을 전개 중이다. 2차 분양 당시 지역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던 ‘공동구매 분양’과 ‘모델하우스 야간 개장’은 이번 3차 분양에서도 적용된다.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 3차’는 천안·아산 지역이 타 지역에 비해 직장인과 신혼부부 비중이 높은 점도 고려했다. 이에 공동구매 분양 방식을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같은 직장에 근무하는 직장동료 또는 혼인신고일 기준 5년 이하 신혼부부 등 최소 3명 이상이 모여 개별 계약을 하면 계약자 수에 1인당 최대 15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델하우스 개관 시간 역시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해 산업단지 근로자들이 퇴근 후에도 모델하우스를 방문해 여유롭게 관람하고 상담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단지 내 상가 3년간 무상임대

이뿐만이 아니다. 포스코건설은 2015년 말 입주하는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 입주민들을 위한 마케팅도 선보인다. 또한 아파트 입주 후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 단지 내 상가가 활성화 되는 점에 착안해, 포스코건설은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 2차’ 단지 내 상가 및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의 중심 상가 일부를 3년간 무상임대 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이 입주와 동시에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계약자 설문을 통해 계약자들이 선호하는 가정의학과, 치과 등 병원과 영어, 수학 등 학원, 공방 등으로 입점 업종을 확정해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포스코건설은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 2·3차’의 진입로에 조성되는 가로수길에 심을 나무를 수요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 2·3차’의 주 출입구와 628 지방도로를 잇는 진입로에 조성될 나무를 수요자가 투표를 통해 선정하며, 수요자들의 투표로 결정된 나무로 가로수길을 조성해 지역 내 명소로 만든다는 방침이다. 해당 이벤트는 홈페이지(www.thesharp.co.kr/lakecity3)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모델하우스 오픈 시까지 진행된다. 투표에 참가한 수요자들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CCTV 확인

포스코건설의 고객 밀착형 마케팅은 단지 안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 3차’는 5세 이하의 영·유아 자녀 비율이 높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단지 곳곳에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특화 설계’를 선보일 계획이다.

 단지 내에 키즈카페와 어린이도서관, 어린이 물놀이장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며, 세대 내에서는 복도에 야간 안전 유도등과 가구와 거실벽체의 모서리를 라운드 처리한 코너리스를 적용해 어린 아이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단지 내 어린이 놀이터 등에 설치된 CCTV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 가능하도록 한 최첨단 스마트 시스템도 적용했다.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마음을 헤아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월랑수변공원과 연암산이 인접해 쾌적한 자연 환경을 누릴 수 있는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 3차’는 자연 환경을 그대로 살린 자연 친화적 단지로 설계될 예정이다. 단지 내 연암산과 연결되는 1㎞의 산책로와 텃밭, 캠핑체험존 등을 조성해 단지 내에서도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에코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고객 밀착형 마케팅으로 지역 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 3차’는 다음달 모델하우스를 오픈 할 계획이다.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 3차’는 지하 1층, 지상 12~23층, 17개 동, 총 1118가구로 조성될 예정이며 전용면적 기준으로 ▶72㎡ 122가구 ▶84㎡ 754가구 ▶99㎡ 242가구 총 5개 타입으로 구성한다.

모델하우스는 2차와 동일한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8-2에 조성된다. 입주는 2015년 12월 예정에 있다.

분양 문의 041-427-3000

글=조영민 기자 , 사진=포스코건설 제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