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샌디에이고, 모든 이를 만족 시켜줄 최고의 여행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샌디에이고는 전 세계에서 오는 모든 연령대의 방문객들이 최고의 휴가지로 인정 하고 있는 도시이다, 일년 내내 연평균 13~20도 사이의 방문하기 좋은 최적의 날씨를 자랑하며, 해변가 및 다양한 레크레이션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특히 최근 몇 년 사이에 샌디에이고는 활발한 도시 개발 사업을 추진한 결과 새로운 호텔이 들어서고, 고급스러운 리조트가 오픈 했으며, 다양한 레스토랑 및 독특한 쇼핑 센터들을 두루 갖추어 명실 상부 남부 캘리포니아의 떠오는 여행지가 되었다.

샌디에이고는 가족단위 여행객들 및 모든 연령대에게 인기 있는 도시이다.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여행지는 샌디에이고 동물원(San Diego Zoo), 레고랜드 캘리포니아(LEGOLAND California) 및 씨월드 샌디에이고(SeaWorld San Diego)등이 있다. 그 중 씨월드는 모든 연령층이 즐기기에 대표적인 명소로 동물원과 놀이공원을 합쳐놓은 장소라 할 수 있다. 씨월드는 미국 전역에 세 군데에 위치하여 있는데 텍사스주 샌안토니오, 플로리다주의 올랜도, 그리고 캘리포니아주의 샌디에이고이다.

샌디에이고에 위치한 씨월드는 1964년도 몇 안 되는 동물들과 6개의 놀이기구로 시작되었지만 현재는 전세계 최대규모의 해양 테마 파크라 불리고 있다. 북극곰을 비롯하여 펭귄, 물개 등 다양한 해양동물들을 만날 수 있으며 물을 이용한 다양한 놀이기구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더 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많은 쇼를 관람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샤무쇼(범고래쇼)가 있다. 이 쇼는 지구상에서 가장 영리한 동물로 손꼽히는 범고래를 만나 볼 수 있는데 조련사와 호흡하여 관객의 호응을 이끌어내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샌디에이고에서는 다양한 지형을 만나 볼 수 있는 도시이다. 트래킹을 할 수 있는 산악지대와 뜨거운 사막, 그리고 끝없이 펼쳐진 해안지대를 볼 수 있다. 특히 많은 여행객들이 최고 휴양지로 뽑는 샌디에이고 해변은 따스한 햇살과 시원한 바다를 느끼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도시 서쪽에 약 110km에 걸쳐 펼쳐진 해안선 과 끝없는 태평양의 수평선을 볼 수 있다. 그 중 선호도가 높은 해변으로는 코로나도 비치를 들 수 있다. 이 해변은 미국 여행 전문 채널 (Travel Channel)이 선정한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북미 최고의 해변가 중 하나로 매년 선정되고 있으며 빛나는 모래와 에메랄드 바다로 유명하다. 해수욕을 하기 적합하여 여름과 겨울 계절에 관계없이 많은 사람들이 서핑을 즐긴다.

또한, ‘호텔 델 코로나도’는 코로나도 해변과 연결된 호텔로 위 해변에 가장 유명한 관광명소이다. 1888년에 지어진 호텔로 올해로 125년이 된 호텔이다. 『오즈의 마법사』 의 에머랄드 시티에 영감을 준 호텔로 작가가 가장 사랑하는 명소이다. 125년 동안 많은 미국 내 유명인사들과 헐리우드 스타들이 휴양을 즐기러 오는 곳이기도 하다. 그리고 이 지역의 중심지는 1950년대 스타일의 각종 상점들과 멋진 정원들 및 조각 상들이 곳곳에 있어 옛 메인 스트리트 U.S.A.을 연상시키기도 한다.

다운타운 주변 지역 역시 다양하면서도 특이한 즐길 거리들로 풍성하며 일년 내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는다. 샌디에이고 다운타운 역사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개스램프 쿼터(Gaslamp Quarter)지역에는, 16.5 블록에 걸쳐 국립 역사지역 보존지역에 빅토리아 시대의 건물들이 줄지어 들어서 있다. 이 곳에는 100여 개의 레스토랑과 유명샵, 40여 개의 나이트 클럽과 바들이 즐비해 있다. 해가 지고 나면, 수 많은 방문객들은 이곳의 나이트 라이프의 매력에 이끌려 이곳으로 몰려나온다.

다운타운에서 북서쪽으로 5km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는 올드타운 또한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올드타운은 캘리포니아에서 최초로 유럽인들이 정착한 곳이자 가장 오래된 마을이다. 즉 캘리포니아의 시발점이 된 지역으로 우리나라의 민속촌과 비슷한 개념이다. 당시 목조건물과 상점들을 복원하여 옛날 모습을 재현하고 있으며 멕시코와 근접한 지역이기 때문에 멕시코의 문화, 관련된 상점들을 가보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이 될 것이다.

롯데관광개발은 다양한 샌디에이고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샌디에이고 시내관광이나 씨월드를 관광할 수 있는 미서부 행복여행 테마투어 9일과 한국의 자랑 메이저리거 추신수 선수의 경기를 볼 수 있는 미서부 샌디에이고 11일 상품까지 있어 다양한 관광 일정과 많은 연령층에게 사랑 받고 있다. 특히나 여름방학 특선인 추신수 선수의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미서부 샌디에이고 11일 상품은 단 2회 진행으로 추신수 선수의 야구를 가까이 보고 싶어하는 국내 야구팬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문의사항 [롯데관광 미주팀 T.02-2075-3004]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