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을 선물하세요

중앙일보

입력

신석기 시대부터 식용으로 섭취됐던 들장미 열매인 로즈힙은 관절의 뻣뻣함과 통증과 같은 불편함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설을 앞두고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명절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받는 사람이나 주는 사람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선물 중 하나로 건강기능식품이 꼽힌다. 하지만 어떤 제품이 좋은지 몰라 선뜻 구입하기가 망설여지기도 한다. 연령이나 성별,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선물하기 좋은 건강기능식품들을 모았다.

능동적으로 여가생활과 자기계발을 즐기는 경향이 뚜렷한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가 늘어나면서 명절 선물로 건강기능식품이 각광 받고 있다. 평균 수명의 연장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노화가 시작되는 50대부터는 이전과는 다른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므로 50대 이후를 위한 선물로는 신체변화와 건강상태에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다가오는 설 연휴에는 부모님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선물해보자.

 신체변화가 큰 50대가 되면 몸에서 많이 필요로 하는 영양소와 덜 필요로 하는 영양소에 따라 섭취해야 하는 1일 영양권장량도 40대와 달라진다. 나이에 맞는 영양소 섭취량을 늘리거나 줄이는 영양 재설계 과정이 필요한 것이다. 세노비스 ‘트리플러스50+’는 50대 이후 성인 남녀의 신체변화에 따라 3가지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미네랄·오메가3의 종류와 함량을 재설계한 맞춤 건강기능식품이다.

 여기에는 50대 이후 더 중요한 혈행 개선을 위한 고농축 오메가3를 비롯, 비타민C, 셀렌, 망간 등 항산화 영양소와 뼈 건강을 위한 칼슘과 비타민D 등의 함량을 높였다. 반면 필요량이 감소하는 철과 비타민A의 함량은 줄여 50대 이상을 위한 식약청 1일 섭취량을 고루 채운 것이 특징이다. 1일 3캡슐 섭취를 통해 비타민 10종, 미네랄 6종, 고농축 오메가3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최근에는 고령화 등의 영향으로 50세 이상 성인의 약 30%가 퇴행성 관절염에 시달리고 있다. 퇴행성 관절염이 심각해지면 통증과 피로감이 급격히 증가하며 신체활동조차 제한될 수 있어 일상생활에도 큰 지장을 초래하게 된다. 게다가 신체장애로 인한 우울증도 증가하므로 다른 어떤 질병보다도 관절건강관리에 유념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처럼 관절이 불편한 부모님께는 관절건강에 좋은 식물성 관절열매인 로즈힙으로 만든 ‘조인트 플러스 로즈힙’을 선물해보자. 로즈힙은 신석기 시대부터 식용으로 섭취되어 온 들장미 열매다. 관절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 로즈힙 분말을 하루 5g씩 3주간 섭취하게 한 결과 관절의 뻣뻣함과 통증 등의 불편함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음이 확인되기도 했다.

 국내에서도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 정형 원료로 그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조인트 플러스 로즈힙’은 칠레 청정지역 안데스 산맥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해 국제 유기농 인증 기관인 IMO에서 인증 받은 원료가 사용됐다. 로즈힙 열매의 추출물이 아닌 건조된 열매의 과육은 물론, 씨와 껍질까지 모든 열매 성분을 통으로 갈아서 분말화해 몸에 순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맛있는 복숭아 맛의 파우더 제형으로 목 넘김의 불편함도 없다. 한 번 섭취할 분량만큼 스틱형으로 개별 포장돼 휴대가 간편하다.

 한편 세노비스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해 부모님을 위한 맞춤형 선물세트를 비롯, 가족의 연령과 건강에 따른 다양한 니즈가 고려된 설날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트리플러스 세트’는 현대인의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미네랄, 오메가3를 한 캡슐에 담은 제품으로 6만8600원에 선보이고 있다. ‘트리플러스50+ 세트’는 50대 이후를 위한 혈행·항산화·뼈건강 성분을 강화한 맞춤 영양 선물이다. 8만2600원에 구입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영양소를 한 번에 간편하게 섭취한다는 장점이 있다.

세노비스 설 선물세트.

 남녀 각각에게 필요한 종합비타민 미네랄 맞춤 구성 선물이 필요하다면 ‘커플 세트’를 눈여겨보면 좋다. 총 20종의 멀티비타민이 들어있는 이 제품은 5만88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혈행개선과 혈중 중성지질 개선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오메가3 세트’가 추천된다. 생선 특유의 비린 냄새에 대한 걱정이 적은 이 제품은 2만94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이 외에도 온 가족의 항산화 건강을 위한 비타민C가 포함된 ‘츄어블비타민C 세트’가 3만5000원에, 식물성 유기농 로즈힙 분말 제품인 ‘조인트 플러스 로즈힙 세트’는 9만44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번 설날 선물세트는 2월 말까지 신세계·롯데 등 백화점과 홈플러스 매장, 세노비스공식 쇼핑몰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을 통해 20~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 문의=080-050-3535

<김록환 기자 rokany@joongang.co.kr 사진="세노비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