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이 스마트 팩토리에서 실현된다.스마트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으로 바꿔놓을 학생들의 창의 공간‘KU 스마트 팩토리(Smart Factory)’가 문을 열었다. 이제 건국대 학생들은스마트 팩토리에서 다양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 및 공유하고,이를 직접 제조할 수 있는 최첨단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된다.
경희 공학의 새로운 모델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신설, 후마니타스칼리지 교육과 학생 사회 진출 돕는 ‘미래혁신원’ 설립, 급변하는 시대환경에서 스스로를 기획해 성숙한 시민으로 성장하게 만드는 ‘독립심화학습’, 도전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경희 꿈‧도전 장학’
‘광운스퀘어 및 80주년기념관’은 캠퍼스로 진입하는 정문에 위치해 지역 사회와 만나는 관문 역할을 수행하며 기술·환경·예술이 어우러진 노원구의 랜드마크로 우뚝 섰다. 특히, 새롭게 구축된 첨단 시설의 중앙도서관을 통해 광운대 구성원을 위한 복합 학습공간을 마련하는 한편, 보행자 위주의 그린캠퍼스로 조성됐다.
SW‧디자인융합센터는 고정관념과 상식을 뒤엎는 발상과 문제해결 방법을 연구하는 ‘디자인싱킹’의 대한민국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자유로운 토론과 발표, 프로젝트 필요에 따른 자율적인 교육 환경 변경 등 기존의 교육 방식에서 탈피했다. 스탠프드 D.SCHOOL, 동경대 I.SCHOOL과 공동 워크숍을 펼친다.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창업활성화를 대학의 핵심사업으로 삼고 전폭적인 지원 창업지원단 신설하고 산하에 창업지원센터, 창업교육센터, 창업보육센터를 보유
1918년 경성공립농업학교로 시작하여 서울농업대학, 서울산업대학, 그리고 서울시립대학교에 이르기까지 한 세기 100년, 서울이 키우는 서울의 자부심, 국내 유일의 4년제 공립대학으로서 앞으로도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삼성의20년간 집중 투자. 국내외 대학평가 국내종합사립대1위. 올해 취업률 74.8%로 3년연속 종합대학 1위, 모든 신입생 SW교육 의무화.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 세계 100위권
숭실대는 2017년 개교 120주년을 맞아 ‘숭실 4.0’ 비전을 선포하며 통일 한국을 선도하는 기독교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확립하고 융합교육 및 창업에 특성화된 대학으로 혁신을 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