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초등생 살해한 여고생, 사이코패스에 가깝다는 소견"

중앙일보

입력

[사진 인천 연수경찰서]

[사진 인천 연수경찰서]

인천에서 초등학생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한 여고생이 사이코패스일 가능성이 높다는 검찰의 소견이 나와 주목됐다.

17일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검찰은 초등학생을 잔인하게 살해한 혐의를 받는 A양(17)이 조현병(정신분열증)으로 인한 심신미약 상태가 아닌 채로 살인을 저질렀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고 보도했다.

인천지검 관계자는 전날 언론과의 통화에서 "심리학자 등 전문가의 의견을 구한 결과 A양은 조현병보다는 사이코패스에 가깝다는 소견이 나왔다"며 "더 정확한 것은 정신감정을 통해 밝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A양은 지난달 29일 인천 연수구의 한 공원에서 초등학교 2학년인 B양을 자신의 아파트로 데려가 목 졸라 살해한 뒤 주검을 흉기로 훼손해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양은 지난 2011년부터 우울증으로 인해 정신과 치료를 받아왔으며 지난해 10월 조현병 진단을 받은 사실이 확인되면서 그에 대한 감형 가능성이 대두했다.

그러나 최근 A양이 학교를 그만두기 직전인 지난해 초만 해도 정신병 약물을 복용하지 않았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감형 가능성에 대한 반론이 제기되고 있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분당을)이 인천교육청으로부터 제출받은 A양의 개인 상담 일지(2016년 4월 말)에 따르면 A양의 어머니는 "딸이 신경정신과에서 매주 원장님과 상담을 진행 중이지만 약 처방은 받지 않았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